언어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5:17
본문
Download : 언어학습.hwp
④에 대상으로하여는 說明(설명) 할 것도 없을 것이다.
그리고 생득적 구조를 포함한 LAD에 의해서 만들어진 문법은 그 심층의 추상적 구조가 모든 언어에 통하는 보편적 형식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ꠏꠏꠏꠏꠏ+xxx;
언어data(자료) →ꠐ LAD ꠐ→ 문법
ꠌꠏꠏꠏꠏꠏꠎ
이 문법을 가지는 것이 언어 능력을 가지는 것이고 따라서 언어를 획득하게 되는 것이지만 아동의 내적 구조로써의 LAD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조건을 說明(설명) 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면 안 된다
①복잡한 구조를 가진 언어를 ②아동은 유소년기에 단기간으로 ③게다가 질이 나쁜 제약된 데이타에 의해서 마스터 한다.
언어학습
순서
언어획득 과정에 대해서a.생득과정에 의한 획득촘스키는 제 1 절에서 서술한 것 처럼 문법은 아래 도식화한 것과 같은 구조로 얻어질 수... , 언어학습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언어학습.hwp( 77 )
a.생득과정에 의한 획득
촘스키는 제 1 절에서 서술한 것 처럼 문법은 아래 도식화한 것과 같은 구조로 얻어질 수...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언어획득 과정에 관련되어
언어획득 과정에 대상으로하여
a.생득과정에 의한 획득
촘스키는 제 1 절에서 서술한 것 처럼 문법은 아래 도식화한 것과 같은 구조로 얻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하면 모국어를 마스터한 아동의 언어 획득 장치(LAD)에는 「오랜 진화의 과정을 거쳐온 인간 뇌의 신경조직의 property(특성)에 기초를 둔다」(1968)는 생득적 구조가 포함되어 있다는 생각이 타당할 것이다. ④거기서 획득되어진 문법은 동일 언어 사회에서는 동일하다. ③의 질이 나쁜 제약된 데이타라는 것은 아동이 실제로 듣는 발화가 반드시 완전한 문장이 아님을 의미한다. 말을 더듬고 다시 한다든지 여러 가지 결함을 포함하며, 양적으로도 한정되어 규칙을 납득 하기에는 불충분한 데이타임을 지적한 것이다.
①과 ②의 문제에 관해서는 이미 제 1절에서 논했다. 생성 문법은 이와 같은 조건을 만족 시키는 문법이며 언어획득과정은 생성문법을 발견하는 과정이라고…(drop)
다. 각 언어 문법은 그 언어에 고유한 면과 깊은 면이 있는 다른 언어와의 유사성이라는 면을 포함하는데, 후자가 언어에 있어서 보편적 형식에 관련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