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0:12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hwp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창의력에%20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C%B0%BD%EC%9D%98%EB%A0%A5%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1.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창의력에%20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C%B0%BD%EC%9D%98%EB%A0%A5%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2.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창의력에%20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C%B0%BD%EC%9D%98%EB%A0%A5%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3.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창의력에%20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C%B0%BD%EC%9D%98%EB%A0%A5%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4.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창의력에%20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C%B0%BD%EC%9D%98%EB%A0%A5%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5.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창의력에%20관해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C%B0%BD%EC%9D%98%EB%A0%A5%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6.gif)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hwp( 78 )
사회과학,교육,심리학,창의력,관해서,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창의력 관해서
설명
목 차
Ⅰ. 창의력의 의미
Ⅱ. 길포드 (Guilford, J. P)의 지능 구조 theory
Ⅲ. 창의성의 요인
Ⅳ. 창의성의 유형
Ⅴ. 창의성이 높은 사람의 속성
Ⅵ. 창의적인 인간의 지적 속성
Ⅶ. 창의적인 사람의 definition 적 속성
Ⅷ. 창의적 활동과정
Ⅸ. 창의력과 지능과의 관계
◎ Getzel와 Jackson(1962) 연구결과
참고 문헌
창 의 력
Ⅰ. 창의력의 의미
1. 창의력에 대한 definition 은 학자에 따라 다르게 설명(說明)하고 있따
⑴ 메이 (R. May): “사물을 새롭게 탄생시키는 과정”
⑵ 드래브달 (Drevdahl): “알려지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나 그 복합체를 산출하는 능력 또는 속성 ”
2. 창의력의 의미
⑴ 좁은 의미: 과학자, 예술가 등이 과학적인 발명, 발견과 예술적 창작을 수행
하는데 요구되는 기본적 능력
⑶ 넓은 의미: ...
목 차
Ⅰ. 창의력의 의미
Ⅱ. 길포드 (Guilford, J. P)의 지능 구조 theory
Ⅲ. 창의성의 요인
Ⅳ. 창의성의 유형
Ⅴ. 창의성이 높은 사람의 속성
Ⅵ. 창의적인 인간의 지적 속성
Ⅶ. 창의적인 사람의 definition 적 속성
Ⅷ. 창의적 활동과정
Ⅸ. 창의력과 지능과의 관계
◎ Getzel와 Jackson(1962) 연구결과
참고 문헌
창 의 력
Ⅰ. 창의력의 의미
1. 창의력에 대한 definition 은 학자에 따라 다르게 설명(說明)하고 있따
⑴ 메이 (R. May): “사물을 새롭게 탄생시키는 과정”
⑵ 드래브달 (Drevdahl): “알려지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나 그 복합체를 산출하는 능력 또는 속성 ”
2. 창의력의 의미
⑴ 좁은 의미: 과학자, 예술가 등이 과학적인 발명, 발견과 예술적 창작을 수행
하는데 요구되는 기본적 능력
⑶ 넓은 의미: 일상생활에서 당면하는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사태를 새롭고 독특 하고 의미 있는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차원 높은 인간의 정신능력
→ Guilford는 창의력을 새로운 독특한 아이디어 또는 문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확산적 사고로 설명(說明)
Ⅱ. 길포드 (Guilford, J. P)의 지능 구조 theory
1. 구성: 3차원
⑴ 조작적 차원: 사고하는 방식
① 인지
② 기억
③ 수렴적 사고: 어떤 문제에 대상으로하여 유일한 정답 또는 해답을 찾아내는 능력
④ 확산적 사고: 다양한 가능한 대답 또는 해결책을 찾아내는 능력
⑤평가
⑵ 내용 소재의 차원: 사고의 대상
① 시각적 ② 청각적 ③ 상징적 ④ 언어적 ⑤ 행동적
⑶ 산출적 차원: 사고의 방식과 대상의 결과
① 단위 ② 유목 ③ 관계 ④ 체계 ⑤ 변환 ⑥ 함의
2. 내용
Guilford에 따르면 일반지능이 있다기보다는 여러 가지 다양하게 “머리가 좋을…(생략(省略))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창의력에 관해서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