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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압축기술과 활용 - 교육적인 측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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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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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쌍방향의 정보 교환이 가능해야 한다.
① 상호대화 형태 : 정보의 제어가 가능
② 데이터는 디지털 형태로 생성, 저장, 처리, 표현
③ 다수의 미디어 정보를 동시에 포함
④ 컴퓨터를 이용하여 획득, 저장, 처리 및 표현(차츰 영역이 확대되고 있음)
그렇다면 이러한 멀티미디어 기술은 어떻게 발전하게 되었을까? 그것은 데이터 저장장치의 개발, 정보의 압축/복원 기술의 발전, 소프트웨어 도구의 개발, 호환성을 위한 표준화를 들 수 있따
이 중 멀티미디어의 압축/복원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멀티미디어 압축기술과 활용 - 교육적인 측면에서경영경제레포트 ,


다.
멀티미디어는 다음과 같은 조건도 충족해야 한다. 이는 문자, 정지화상, 소리, 음악,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의 미디어들이 한 대 어우러져 동시 다발적으로 표현 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2. 멀티미디어 압축 및 복원 기술
1) MPEG [Motion Picture Experts Group]
정식 명칭은 동화상전문가그룹이다. 압축기술은 대부분의 학생들의 내용이 같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교육적인 활용方案 중에서 ICT 활용을 위한 멀티미디어에 마주향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압축기술은 대부분의 학생들의 내용이 같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교육적인 활용방안 중에서 ICT 활용을 위한 멀티미디어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오로지 사용자가 정보만을 받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요즘은 TV 역시 멀티미디어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즉 TV는 멀티미디어라고 할 수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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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리포트의 구성은 멀티미어의 압축기술과 그 활용方案으로 교육적인 측면에 대해 써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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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압축기술과 활용 - 교육적인 측면에서




머리글

1. 멀티미디어
1) 멀티미디어란

2. 멀티미디어 압축 및 복원 기술
1) MPEG [Motion Picture Experts Group]
2) MPEG 압축의 원리
3) MPEG의 종류
4) 이외의 기술

2. 멀티미디어의 활용
1)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2) 학교에서의 활용
(1) ICT 활용의 유형
(2) ICT 활용의 교수-학습 계획
(3) 웹기반 교육을 통한 ICT 활용 교육
(4) ICT활용의 예

3. 結論(결론) (나의생각)


1. 멀티미디어
1) 멀티미디어란
멀티미디어란 한 가지 종류의 단일 미디어인 정보가 다수 모여 동시에 정보전달을 하는 매체라 할 수 있따 즉 멀디미디어 말 그대로 다수의 매체인 것이다. 즉 광고를 보면서 바로 구입이 가능 하게 한다던가 직접 TV호로그램을 골라서 시청할 수 있게 되어 정보를 받는 입장에서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바뀌고 있는 것이다. 1988년 설립되었으며 정지된 화상을 압축하는 방법을 고안한 JPEG(제이펙)과는 달리, 시간에 따라 연속적으로 alteration(변화) 하는 동영상 압축과 코드 표현을 통해 정보의 전송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따 미국의 AT&T, 영국의 BT, 日本 의 NTT 등의 통신업체 및 후지쓰, 미쓰비시, 픽처텔, 비디오텔리컴 등 화상회의 장비업체들이 소속되어 있따
영상압축기술에 대한 표준을 정립하면 반도체 업체에서 이들 …(To be continued )
순서

리포트의 구성은 멀티미어의 압축기술과 그 활용방안으로 교육적인 측면에 대해 써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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