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7:21
본문
Download :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hwp
이 배경에는 북미내륙의 도시 화물이 당초 적었다는 것 그리고 왕복화물물동량의 불균형 등에 의해 철도운송에 관한 비용이 높았다는 것이 지적되고 있따
그러나 1980년대에 들어서 이하의 요인으로 북미 내륙지역向의국제복합운송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북미 지역에서는 동안지역 및 걸프지역向의 MLB가 중심이 되어 발전했지만 비교적 완만하였다. 그것은 우선 미국 해운회사인 SEALAND사가 1980년에 태평양 동맹에서 탈퇴하고, 독자적으로 북미 내륙지역의 도시까지의 通운임인 IPI 운임을 도입하여, Micro Bridge Service…(To be continued )
설명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5D%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EC%9D%98%EA%B0%9C%EB%85%90%EA%B3%BC%ED%98%95%ED%83%9C,%EB%B0%9C%EC%A0%84_hwp_01.gif)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5D%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EC%9D%98%EA%B0%9C%EB%85%90%EA%B3%BC%ED%98%95%ED%83%9C,%EB%B0%9C%EC%A0%84_hwp_02.gif)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5D%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EC%9D%98%EA%B0%9C%EB%85%90%EA%B3%BC%ED%98%95%ED%83%9C,%EB%B0%9C%EC%A0%84_hwp_03.gif)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5D%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EC%9D%98%EA%B0%9C%EB%85%90%EA%B3%BC%ED%98%95%ED%83%9C,%EB%B0%9C%EC%A0%84_hwp_04.gif)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5D%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EC%9D%98%EA%B0%9C%EB%85%90%EA%B3%BC%ED%98%95%ED%83%9C,%EB%B0%9C%EC%A0%84_hwp_05.gif)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5D%EA%B5%AD%EC%A0%9C%EB%B3%B5%ED%95%A9%EC%9A%B4%EC%86%A1%EC%9D%98%EA%B0%9C%EB%85%90%EA%B3%BC%ED%98%95%ED%83%9C,%EB%B0%9C%EC%A0%84_hwp_06.gif)
다. 현재 대표적인 것은, 미국 내륙 혹은 東岸으로 향하는 화물운송을 위해 발달한OCP(Overland Common Point: 로키산맥 以東의 내륙지점까지 운송하지만, 해운회사의 운송책임은 북미서안의 항들까지의 운송서비스), IPI(Interior Point Intermodal: 북미서안의 항들로부터 철도에 접속시켜 내륙까지 해운회사의 일관책임에 의한 운송서비스), MLB(Mini Land Bridge: 북미서안 항들로부터 철도에 접속시켜 북미동안 및 걸프 항들까지 해운회사의 책임에 의한 운송서비스) 그리고 극동/유럽 간의 Siberia Land Bridge, China Land Bridge 북미서안경유 유럽항의 Sea & Air 등이 있따
미국 내륙지역으로 향하는 복합운송은 해상 정기운송에 컨테이너가 도입된 197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초 사이에, 시카고 向을 제외하면 큰 진전을 보지 못했다. 기본적인 요건은 (1) 일관운송책임의 인수, (2) 通운임의 제시, (3) 복합운송증권의 발행이다. 국제복합일관운송은 말할 필요도 없이 `해상운송에 접속한 내륙의 최종목적지까지 운송하는 것으로, 국제간에 복수의 운송수단을 조합해서 운송하는` 것이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 ,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hwp( 95 )
레포트/경영경제
[국제복합운송]국제복합운송의개념과형태,발전
[국제복합운송] 국제복합운송의 concept(개념)과 형태, 발전
목차
* 국제복합운송
Ⅰ. 국제복합운송의 발전
Ⅱ. 국제복합운송의 concept(개념)과 형태
1. 국제복합운송의 concept(개념)
2. 국제복합운송의 주요 형태
1) Sea and Air 운송
2) 한국, 日本 /북미간의 복합운송
(1) Mini And Bridge(MLB)
(2) Interior Point Intermodal(IPI)
(3) Reversed Interior Point Intermodal(RIPI)
(4) 북미 복합운송의 포워더 서비스
3) 한국, 日本 /구주간의 복합운송
(1) Siberian Land bridge(SLB)
i) Ocean-Rail Route
ii) Ocean-Rail-Ocean Route
iii) Ocean-Rail-Truck Route
iv) Ocean-Truck-Air-Truck Route
(2) American Land bridge(ALB)
(3) Canadian Land bridge(CLB)
(4) 구주항로 동맹선사에 의한 복합운송
(5) 구주항로 경유 복합운송의 포워더 서비스
4) 아시아간 복합운송
(1) 한, 중 복합운송
(2) 한, 일 복합운송
(3) 한국, 해협지간 복합운송
국제복합운송
I. 국제복합운송의 발전
1970년대 이후 국제해상운송에 있어서 본격적인 컨테이너화(Containerization)의 전개와 함께, 국제복합일관운송은 크게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