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외부분석 내부분석,월마트 코스트코,가격 경쟁력,물류 시스템,공급망 관리,경쟁우위 지속가능성,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6:54
본문
Download : 월마트 외부분석 내부분석,월마트 코스트코,가격 경쟁력,물류 시스템,공급망 관리,경쟁우위 지속가능성,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경쟁사인 샘스클럽이나 BJ`s Wholesale Club의
싼 가격을 원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 discrimination화되는 포인트다.
_SLIDE_1_
Walmart Case
_SLIDE_2_
0
목차
Walmart history
Walmart의 현재상황
Walmart의 외부分析(분석)
Walmart의 내부分析(분석)
토론
conclusion
_SLIDE_3_
1
History
아칸소 주 서북부의 작은 도시 로저스에 잡화점을 개점
1962
38개의 점포에 1500명의 직원을 둔 중견 업체로 성장
1970
급격히 성장
1980
1995
해외로 진출
2000
매출 1910억 달러로 세계 2위 기업이란 타이틀을 얻음
2002
처음으로 포춘 500에서 첫 번째 순위 자리에 올라 규모 면에서
미국 제 1의 기업으로 등극
_SLIDE_4_
2
현재 상황
월마트 매출하락 및 성장률 둔화
계속되는 해외진출의 실패
_SLIDE_5_
3
외부상황 分析(분석)
진입자 위협
진입자의 위협 높음
할인점 내에 경쟁구조가 과열되어 있으며 이미 포화상태
각 할인점마다 그들의 전략(戰略) 을 discrimination화하면서 경쟁하고 있음
초기비용이 많이 듦
_SLIDE_6_
3
외부상황 分析(분석)
경쟁자 위협 - Costco
미국 3위, 세계 8위의 소매업체
회원제 창고 소매업으로 따지면 미국에서 1위
합리적 소비패턴을 가진 중산층과 중소사업자다.
현재상황
고객
_SLIDE_7_
3
외부상황 分析(분석)
경쟁자 위협 - Costco
판매 물품을 다양화하지 않고
핵심적인 물건들로 구성하고 낱개 포장이 아닌 벌크로 판매
자체상품브랜드의 소싱 비중을 늘려서 더 싸게 소비자에게 공급
불필요한 비용을 삭감
명확한 환불정책
전략(戰略)
_SLIDE_8_
3
외부상황 分析(분석)
경쟁자 위협 - Target
미국 소매업 4위, 할인점 2위
미국 47주에 1275개의 매장을…(ski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월마트,외부분석,내부분석,월마트,코스트코,가격,경쟁력,물류,시스템,공급망,관리,경쟁우위,지속가능성,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월마트 외부분석 내부분석,월마트 코스트코,가격 경쟁력,물류 시스템,공급망 관리,경쟁우위 지속가능성,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월마트 외부분석 내부분석,월마트 코스트코,가격 경쟁력,물류 시스템,공급망 관리,경쟁우위 지속가능성,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 외부분석 내부분석 월마트 코스트코 가격 경쟁력 물류 시스템 공급망 관리 경쟁우위 지속가능성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순서
월마트 외부분석 내부분석,월마트 코스트코,가격 경쟁력,물류 시스템,공급망 관리,경쟁우위 지속가능성,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분석,swot,stp,4p
Download : 월마트 외부분석 내부분석,월마트 코스트코,가격 경쟁력,물류 시스템,공급망 관리,경쟁우위 지속가능성,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68 )
월마트 외부분석 내부분석,월마트 코스트코,가격 경쟁력,물류 시스템,공급망 관리,경쟁우위 지속가능성,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분석,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