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6:44
본문
Download :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hwp
이런 여행업을 유지&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여행사라는 기업 혼자만의 역할로는 역부족하기에 이를 도와 그들의 관광이라는 상품을 완성 및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을 해주는 부수적인 기업들이 생기게 되었다. 비록 우리의 직업윤리와 자유시간에 대한 태도가 바뀌고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일과 노는 것 모두를 열심히 해야 한다고 느끼고 있다 이렇듯, 과거 인간이 이동하기 처음 하면서부터 같이 공존, 발전해 온 여행업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종래의 일 중심의 사회에서 여행을 통해 휴식과 기분전환 및 재 생산력을 창출하면서 생활 속에 정착하게 되었다. W.T.O의 definition …(To be continued )
위 reference(자료)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여행상품의유통과정및가격결정00
,경영경제,레포트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순서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여행상품의유통과정및가격결정00 ,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경영경제레포트 ,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hwp( 79 )
다.
설명
1. 여행상품의 가격결정 방법
1] 가격결definition 의의
2] 가격결정 요인
①1차적 요인(기본적 요인)
②2차적 요인(수급원칙 요인)
③3차적 요인
3] 가격결정 방법
(1)원가 지향적 가격결정 방법
가)원가 가산법
나)목표(目標)이익법
다)손익 분기점 analysis(분석) 법
(2)수요 지향적 가격결정방법
가)가치 가격법(value pricing)
나)discrimination 가격법
(3)경쟁 지향적 가격결정방법
(4)marketing 지향적 가격결정
2. 여행상품의 유통
1)여행상품의 유통경로
2)여행상품의 유통과definition 變化
3. 여행상품의 판매촉진 및 품질관리
1>여행상품의 판매촉진
1]여행상품의 판매特性
2] 여행상품의 판매방법
①인적 판매방법(personal selling)
②전시 판매방법
③대중매체에 의한 판매
④개인매체: 직접우편(Direct mail: DM),
⑤홍보(public relation: PR)에 의한 방법
⑥구전에 의한 방법
⑦기타 방법
2>여행상품의 품질관리
1]여행서비스의 분류
2]서비스 품질관리의 definition
3]여행서비스 품질관리 요소
4. 여행상품의 품질관리를 위한 여행서비스
1]여행서비스의 분류
1) 여행 전 서비스
2) 여행 중 서비스
3) 여행 후 서비스
2]여행업의 서비스품질 구성요인
①유형성 ②신뢰성 ③reaction(반응)성
④확실성 ⑤감정이입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의식이 높아지고 여가활동의 욕구가 증대 됨에 따라 여행을 무척 즐긴다. 여행업이 부각되어 지고 있다 보다 적은 비용으로 큰 여가를 즐기기 위해 여행업체를 찾고, 이에 여행업체도 양질의 많은 여행상품개발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