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들의 통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9:39
본문
Download : 장애아들의 통합교육.hwp
어떤 사회에서나 보통 사람과 다르다는 것은 쉬운 문제가 아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소속감과 집단의 구성원 의식을 느끼지 못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누구나 한번쯤은 소속감과 집단의 구성원 의식을 느끼지 못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미국의 교육제도에서는 철학적으로 개별성이 인정되고 있지만, 어떤 학교의 교실이든 표준적 교과서, 표준적 수업, 학생들 모두가 “정상”이고 연령규준과 편차가 없음을 가정하는 표준적 기대로 가득 차 있다아 학생들이 다른 학생과 차이가 있고 그러한 특수성(excepitonality)으로 인해 표준적 호로그램에 適應해가지 못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 그 결과는 심각하며 평생에 걸쳐 중대한 의미를 갖게 될 것이다. 경우에 따라 특수아동이 살아가는 가족과 사회는 그 아동의 성장. 발달에 있어 중대한 관건이 된다 그리고 한 사회의 이해, 즉 차세대로 전수시켜야 할 지식, 희망, 공포, 신화 등이 가장 완벽히 표현되는 곳도 다름 아닌 공교육이다. 또 우리 모두는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요구받았을 때 무력감을 느낄 것이며, 도전의 가치가 없는 단순한 일을 요청받았을 때는 지루함을 느끼게 마련이다.
물론, 다르다는 것이 항상 나쁜 것만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서는 흥미를 줄 때도 있다아 그러나 차이는 우리가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도록 適應할 것을 강요하기도 한다.
어떤 사회에서나 보통 사람과 다르다는 것은 쉬운 문제가 아니다.
설명
다. 그 거울을 통해 우리는 그 문화의 강점, 약점, 희망, 편견, 중심가치 등을 발견할 수 있다아 과거 30년 이상 특수아동에 기울여진 공립학교의 지대한 관심은 어떠한 조건에 있는 사람이든지 상관없이 모든 市民은 자신의 능력을 완벽히 개발할 기회를 부여받을 권리가 있다는 미국 사회의 강한 의지를 암시하는 것이다. 또 우리 모두는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요구받았을 때 무력감을 느낄 것이며, 도전의 가치가 없는 단순한 일을 요청받았을 때는 지루함을 느끼게 마련이다. 그리고 차이가 있다는 것이 정상 감각기관을 통해서는 정보를 받아들이지 못하거나, 자신의 의사를 충분히 표현할 수 없거나,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가 너무 빠르거나 혹은 너무 느리다는 것을 의미한다면 이에 대한 특별한 수정이 필요하게 된다
장애아들의 통합교육,장애아,장애아동교육
어떤 사회에서든 교육은 그 사회의 거울이다.
장애아들의 통합교육
Download : 장애아들의 통합교육.hwp( 89 )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특수아동의 요구(need)에 초점을 두면 environment 역시 기술하는 것이 된다 대개의 경우, 우리의 관심과 주위의 무대 위의 주연배우에 모아지게 마련이지만, 이에 못지않게 조연배우와 무대장치도 중요하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서 학교는 정규교육 호로그램을 통해서는 실제로 교육적 efficacy를 얻지 못하는 특수아동에게 알맞도록 호로그램과 수업을 수정해 왔던 것이다. 또한, 최근의 법정판결은 장애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아동에게 적절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음을 확인하였고 그러한 교육에 필요한 대책을 공립학교가 강구할 것을 명령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