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굿 잡 굿 뉴스] 직장인 슬럼프 극복법 > coinlink1 | coinlink.co.kr report

[굿 잡 굿 뉴스] 직장인 슬럼프 극복법 > coinlink1

본문 바로가기

coinlink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굿 잡 굿 뉴스] 직장인 슬럼프 극복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5:15

본문




Download : 090605113558_.jpg




‘느끼지 않는다’고 답한 직장인은 전체 직장인 중 25.8%에 불과했다. 규칙적인 운동이 최선의 방법일 수 있겠지만, 만약 바쁜 직장생활로 시간이 여의치 않을 때에는 점심시간 등 자투리 휴식 시간을 이용해서 잠시 걷거나 짧은 낮잠을 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성현기자 argos@etnews.co.kr
[굿 잡 굿 뉴스] 직장인 슬럼프 극복법


레포트 > 기타



 ◇심리적인 압박으로 인한 슬럼프=최근 직장 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무 또는 성과 관련 압박으로 인해 슬럼프에 빠지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정서적으로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고 심하면, 우울증이나 자기 비하에까지 이른다. 상사·동료·부하직원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현명하게 잘 대처할 수 있어야 슬럼프를 비켜갈 수 있다 사실 인간관계에서 오는 결점은 자기중심적인 사고에서 오는 일이 많다. 최근에는 기업이 직접 나서서 사원들의 슬럼프를 예방하기도 한다. on-line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619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사회적 박탈감 또는 소외감 체감 여부’에 관해 설문 조사한 결과, 직장인 10명 중 7명 수준인 74.2%(459명)의 응답자가 ‘소외감을 느낀다’고 답했다.






[굿 잡 굿 뉴스] 직장인 슬럼프 극복법
 ◇피로누적에 의한 슬럼프=잘나가던 운동선수들이 슬럼프에 빠졌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마음의 여유를 갖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Download : 090605113558_.jpg( 43 )


[굿 잡 굿 뉴스] 직장인 슬럼프 극복법

[굿 잡 굿 뉴스] 직장인 슬럼프 극복법
 직장인들이 느끼는 소외감은 심각하면 우울증까지 동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서
 직장인 10명 중 7명이 사회적 박탈감 또는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직장 내 인간관계에서 오는 슬럼프=직장인들의 슬럼프를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Cause 중의 하나가 바로 직장 내 인간관계 문제다.

 그렇다면 직장인이 사회적 소외감을 느낄 때는 언제일까. 조사 결과, 소외감을 느낄 때(복수응답)는 ‘경제적 소득 격차를 느낄 때(67.5%)’가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 여행 및 culture생활을 즐기지 못할 때(40.1%) △불안한 노후생활을 걱정해야 할 때(34.0%) △감원 등과 같은 불안한 회사 내 위치를 느낄 때(29.8%) △매일 쏟아지는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따라가지 못할 때(27.7%) △시대가 너무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14.4%) 순으로 답했다. 사회적 소외감을 느낀다는 직장인 459명에게 소외감을 느낄 때 어떤 정신적 變化가 일어나는지를 설문한 결과, ‘경미한 스트레스를 받는다(34.2%)’와 ‘우울증까지 동반된다(21.8%)’는 답변이 제일 많았다. 사내에 직원들을 위한 심리상담실 등을 운영하는 등 직접 챙기고 있다 자신의 회사에도 이런 program을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직장인은 외롭다. 정신과 전문의들은 “지속적으로 박탈감이 들 때는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야 한다”며 “스트레스 관리도 자기관리의 하나이므로 자신만의 슬럼프 극복법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철저한 자기 관리는 기본이고 피할 수 없으면 즐길 줄 아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잡코리아가 제안하는 ‘직장인 슬럼프 유형별 극복방안’이다. 한 발짝 물러서서 상대방을 바라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사소한 단어 사용 등에서 오는 오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한 교육을 받거나 공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설명

다. 직장인도 마찬가지. ‘월·화·수·목·금·금·금…’이란 말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듯 만성피로와 과로로 쓰러지는 직장인들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 스스로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
Total 31,5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