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6:24
본문
Download : 던킨도넛마케팅전략.hwp
던킨 도너츠의 4P 전략과 1위 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6. marketing 전술
3. 경쟁사分析(분석)
www.cuin.kr
[마케팅]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전략
Download : 던킨도넛마케팅전략.hwp( 87 )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dunkindonuts.co.kr www.istarbucks.co.kr www.krispykreme.co.kr www.cuin.kr 던킨 도너츠의 4P 전략과 1위 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설명
순서
7. 결점 및 해결대책
5. STP分析(분석)





2. 시장 환경 分析(분석)
www.istarbucks.co.kr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레포트(report)
4. SWOT分析(분석)
www.krispykreme.co.kr
다국적기업,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경영
1. 기업소개
그리하여 1950년에 메샤츄세츠, 퀸시에 “Open Kettle” 이라는 이름으로 첫 점포를 열게 되었는데, 그 첫 점포는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를 확장하게 되었다.` 는 기업 이념 하에 54년 歷史를 지녀 온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로써, 전 세계적으로 50여 개국에서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따 던킨도너츠의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할 필요성(必要性)을 느껴, 1946 년 5,000 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로서 도넛과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94년에는 커피의 다양화를, 98년에는 여름 음료인 쿨라타를 출시하여 다양한 도넛 개발에 못지않게 음료 부분에도 많은 투자를 하였으며, 2000년도에는 창립 50주년과 더불어 5,000번째 매장을 인도네시아 발리에 세우는 등 세계 최고의 도넛과 커피브랜드로써 세력을 확장하고 있따
[참고자료]
8. 향후 전술
다. 1978년에는 첫 TV광고를, 79년에는 방콕에 세계 최대 의 도넛 전문 매장을 운영하며 그 사업을 확장하게 되었고, 그 후 세계적 식품 회사인 Allied Domecq 에서 인수하며 국제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도넛 점포들은 3~4 가지의 단순한 아이템만 갖고 있었고 커피도 취급하지 않았기에 빌 로젠버그는 다양한 도넛 개발과 질 좋은 커피 빈 공급에 매진, 1955년에 가맹 1호 점을 개설하게 되었다 또한 1963년에는 100개의 점포에서 천만 불의 매출을 기록하며 1970년 에는 日本(일본)에 1호 점을 개점하였다.www.dunkindonuts.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던킨도너츠는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