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1:42
본문
Download :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hwp
...이하 省略( make preview 참조)
1. Juran의 품질개념
Download :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hwp( 59 )
개념 정의설명,문제점 해결방안,영향요인 실태분석,비교분석 견해,개선과제 개념이해,연구방법 사례,특성 특징 중요성
%EA%B3%BC%20%ED%81%AC%EB%A1%9C%EC%A6%88%EB%B9%84(Cros-1464_01.gif)
%EA%B3%BC%20%ED%81%AC%EB%A1%9C%EC%A6%88%EB%B9%84(Cros-1464_02_.gif)
%EA%B3%BC%20%ED%81%AC%EB%A1%9C%EC%A6%88%EB%B9%84(Cros-1464_03_.gif)
%EA%B3%BC%20%ED%81%AC%EB%A1%9C%EC%A6%88%EB%B9%84(Cros-1464_04_.gif)
%EA%B3%BC%20%ED%81%AC%EB%A1%9C%EC%A6%88%EB%B9%84(Cros-1464_05_.gif)
순서
Ⅰ. 주란(Juran)의 경영철학
▶ 품질improvement(개선)
2. 품질경영의 절대 4원칙
▶ 품질수행표준 = 무결점
▶ 품질계획
목차
Ⅱ.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목차 *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Ⅰ. 주란(Juran)의 경영철학 1. Juran의 품질개념 2. 품질삼분법 ▶ 품질계획 ▶ 품질관리 ▶ 품질개선 Ⅱ.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1. Crosby의 품질개념 2. 품질경영의 절대 4원칙 ▶ 품질 = 고객의 요구조건 ▶ 품질 = 예방 ▶ 품질성과 = 품질비용 ▶ 품질수행표준 = 무결점 ▶ 문제해결을 위한 품질백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Crosby의 품질개념
▶ 품질성과 = 품질비용
▶ 품질 = 예방
I. 주란(Juran)의 경영철학
Juran은 품질에 관한 통계적 방법이 개발되던 시기인 1920년대에 Western Electric사에서 산업공학자로서 근무하였으며, 1951년 Quality Control Handbook 을 발간한 이후 품질관리 전문가로서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되었다.
설명
그러므로 최고경영자의 관심을 끌기 위하여 품질문제를 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돈 언어로 설명(explanation)하여야 한다. 그는 품질불량으로 인한 원가증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모든 관리계층을 포함하는 품질에 대한 새로운 사고, 특히 상위경영자에게 품질관리를 하기 위한 훈련과 경험을 요구하였다.
▶ 문제해결을 위한 품질백신
1. Juran의 품질concept(개념)
Juran은 품질을 사용상 적합성 (fitness for use)으로 定義(정의)하였다(Deming은 특정한 定義(정의)를 내리지 않았음). 이것은 네 가지 범주- (1) 설계품질(quality of design), (2)적합품질(quality of conformance), (3) 유효성, (4) 서비스(field service) 품질-로 세분화되었
▶ 품질관리
다.
▶ 품질 = 고객의 요구조건
*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2. 품질삼분법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Juran은 조직 내에서 지위가 다르면 사용하는 언어도 다르다고 주장하였다(Deming은 모든 조직원이 통계라는 공통 언어를 사용한다고 믿었다). 최고경영자는 돈 의 언어를 사용하고, 작업자는 일 의 언어를 사용하고, 중간경영층은 이들 두 언어를 모두 말할 수 있어야 하며, 또한 돈 과 일 사이를 번역할 수 있어야 한다.
Juran은 Deming 바로 직후인 1950년대에 Japan으로 건너가 품질원리를 가르쳤다. 따라서 품질문제에 있어서 품질원가에 대한 회계 및 analysis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