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theory 과 교육적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4:21
본문
Download :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hwp
1. 현대사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necessity 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theory 과 교육적 시사점
Download :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hwp( 47 )
② 전조작 단계(preoperational Stage, 2-7세)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4335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4335_01.jpg)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4335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4335_02_.jpg)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4335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4335_03_.jpg)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4335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4335_04_.jpg)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4335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4335_05_.jpg)
① 도식
순서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necessity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지식기반 경제의 도래로 인하여 ‘만인을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은 누구나 누려야 하는 보편적 접근권으로서 확인되기에 이르렀다. 세기의 전환이라는 요인도 일부 작용하였겠지만 平生敎育(평생교육)은 교육의 영역을 넘어서 모든 사람의 관심사가 되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放通大(방통대) 2013년 2학기 중간과제물 인간과 교육 참고資料 입니다.
③ 適應(적응)
④ 형식적 조작단계 (formal operational Stage, 11-15세)
설명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3. 피아제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참고자료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
다. 교육, 경제, 정치, 노동 등 모든 부문이 the twenty-first century를 학습시대, 학습사회로 표현하고 있다. 이렇게 사회 각 부문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유형처럼 받아들여지게 된 것은,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주창되었던 새대적 배경인 급속한 變化(변화)와 인구의 증대 및 노령화, 과학기술과 매스컴의 발달로 인한 정보의 증대 및 정보화의 가속화, 여가의 증대 및 생활양식과 인간관계의 變化(변화), 민주화와 이데올로기에 있어서의 위기 등이 심화·발전된 데에서 찾아 볼 수 있다.
2.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
쓸데없는 분량이나 주제에서 벗어난 내용 없이
① 감각운동 단계(sensory motor stage, 0-2세)
③ 구체적 조작 단계(concrete operational stage, 7-11세)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
④ 평형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오늘날처럼 각광을 받았던 때로 일찍이 없다.
1. 피아제이론(理論)의 기본적 개념
인간과교육, 평생교육, 현대사회, 필요성, 강조, 이유, 피아제, 인지발달, 인지발달이론, 시사점
② 조직화
레포트 > 교육계열
주제에 맞는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으로 참고資料를 토대로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2013년 2학기 중간과제물 인간과 교육 참고자료 입니다. 쓸데없는 분량이나 주제에서 벗어난 내용 없이 주제에 맞는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으로 참고자료를 토대로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즉, 이러한 요인들이 글로벌화, 정보화 민주화의 추세에 따라 한층 더 정교화, 체계화되어 하나의 입장으로서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