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동향과 展望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3 05:01
본문
Download : ‘DMB 동향과 전망.hwp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은 위성DMB 도입 1주년과 지상파DMB 서비스 4개월을 맞아 ‘DMB 도입 초기 이용행태와 편성 analysis(분석) ’ 연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DMB 동향과 전망에 대한 글이며,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조건 등에 관한 글입니다.
위성DMB의 경우 자체채널인 채널 블루와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채널을 제외한 대부…(To be continued )
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상파DMB의 경우 DMB에 적합한 새로운 콘텐츠 편성 비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 주로 기존 지상파 콘텐츠를 재전송하는 데 그치고 있었다.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DMB 동향과 전망.hwp( 94 )
‘DMB 동향과 展望
DMB 동향과 展望에 대한 글이며,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조건 등에 관한 글입니다. 이는 각각 12.6%, 27.8%, 27.0%라는 business plan document(사업Plan(계획서)) 상 편성계획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결과다.DMB동향과전망 , ‘DMB 동향과 전망인문사회레포트 ,
DMB동향과展望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1. DMB란?
2. DMB 동향
3. DMB 전망
4.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조건
5. conclusion
3) 그러나 아직은 미흡한 서비스
DMB 서비스 이용자가 위성과 지상파를 합쳐 100만이 넘어섰음에도 아직 콘텐츠 편성이나 이용행태 면에서 정착되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비지상파 계열 3사는 지상파 자회사보다 신규콘텐츠 편성비율이 높지만 여전히 주력 콘텐츠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콘텐츠 편성비율 조사에서 KBS1는 4.2%, MBC 14.4%, SBS 18.0%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