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A+]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 coinlink1 | coinlink.co.kr report

[A+]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 coinlink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1

[A+]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23:04

본문




Download :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hwp




판매점의 수는 판매점의 통제와 밀
접한 관련이 있따 판매점의 통제란 생산자의 마케팅 정책과 브랜드 관리를 어느 정
도 일관되고도 철저하게 할 것인가에 관련된 것이다.

1) 개방적 경로정책(집중적 경로정책, intensive channel policy)

모든 소매업에 대하여 자사 제품을 취급하게 허용해주며 가능한 한 많은 수의 판
매점을 확보하여 자사제품을 취급할 수 있도록 지리적으로 광범위한 시장을 커버하
는 정책이다. 이를 통하여 부실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 거래로 인한 노력과 자원의 낭비를 막고, 선택된 판매업자와의 긴밀한
관계형성을 통해 유통의 질을 높이고 mean or average(평균) 이상의 성과를 거두기 위한 대안이다. 주
로 패션제품과 같은 선매품의 경우에 이용되며, …(drop)
다.





유통경로%20정책과%20설계_hwp_01.gif 유통경로%20정책과%20설계_hwp_02.gif 유통경로%20정책과%20설계_hwp_03.gif 유통경로%20정책과%20설계_hwp_04.gif 유통경로%20정책과%20설계_hwp_05.gif 유통경로%20정책과%20설계_hwp_06.gif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Download :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hwp( 12 )



순서
유통경로,정책과,설계,경영경제,레포트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레포트/경영경제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설명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목차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Ⅰ. 유통경로 정책

1. 개방적 경로정책(집중적 경로정책)
2. 선택적 경로정책
3. 독점적 경로정책(배타적 경로정책)

Ⅱ. 유통경로의 결정시 고려할 사항

1. 고객의 property(특성)
2. 기업의 목표(目標)와 property(특성)
3. 상품의 property(특성)
4. 시장의 property(특성)
5. environment의 property(특성)
6. 경쟁사의 analysis(분석)

Ⅲ. 유통경로의 설계

1. 소비자 욕구analysis(분석)
2. 기업strategy의 결정
3, 유통경로의 목표(目標)설정
4. 유통경로의 선정
5. 주요 경로대안의 평가

I. 유통경로 정책

자사제품의 판매점 수를 많이 할 것인가 적게 할 것인가에 따라 개방적 경로정책,
선택적 경로정책, 독점적 경로정책으로 구분한다.

1) 개방적 경로정책(집중적 경로정...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목차

* 유통경로 정책과 설계

Ⅰ. 유통경로 정책

1. 개방적 경로정책(집중적 경로정책)
2. 선택적 경로정책
3. 독점적 경로정책(배타적 경로정책)

Ⅱ. 유통경로의 결정시 고려할 사항

1. 고객의 property(특성)
2. 기업의 목표(目標)와 property(특성)
3. 상품의 property(특성)
4. 시장의 property(특성)
5. environment의 property(특성)
6. 경쟁사의 analysis(분석)

Ⅲ. 유통경로의 설계

1. 소비자 욕구analysis(분석)
2. 기업strategy의 결정
3, 유통경로의 목표(目標)설정
4. 유통경로의 선정
5. 주요 경로대안의 평가

I. 유통경로 정책

자사제품의 판매점 수를 많이 할 것인가 적게 할 것인가에 따라 개방적 경로정책,
선택적 경로정책, 독점적 경로정책으로 구분한다. 판매점의 수는 판매점의 통제와 밀
접한 관련이 있따 판매점의 통제란 생산자의 마케팅 정책과 브랜드 관리를 어느 정
도 일관되고도 철저하게 할 것인가에 관련된 것이다. 원재료나 생필품, 편의품, 일반적인 제품 등을 취급하며 판매점의 능력
보다는 소비자가 가까운 거리에서 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판매
와 경쟁력을 높이는 최선의 대안이 된다

2) 선택적 경로정책(selective channel policy)

특정 제품을 취급하고자 하는 모든 경로 기관 중에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소매업
을 선별하여 자사제품의 취급을 허용해주는 정책이다.
전체 31,5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