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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다文化 교육을 위한 통합과정 운영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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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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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입인구 외국인이 100만, 즉 국민의 2%를 넘어서고 있다 스위스 23.8%, 네덜란드 19.3%에 비하면 이주민의 분포가 높은 편은 아닌것이다 . 그러나 UN은 한국은 출생률이 낮고 타국인에 대하여 배타적인 나라로서 향후 국민의 수가 급격히 줄어들 것을 경고하고 있다
다인종 다culture 사회에서의 다culture교육은 새로운 국민국가와 공동체 형성에 필수 영역이다. 다culture 교육은 다수자와 소수자 모두의 영역이다. 한민족은 대한민국의 전체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다수자이며 한국 사회는 다인종 사회이다. 다수자가 소수자에 대한 差別(차별) 이 없다면 다culture의 영역은 강조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차이가 差別(차별) 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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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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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실례

2. 다culture 교육의 정책과 사업설정이 처리해야할문제
(1) 국가적 차원의 다culture 교육의 도입 과정
(2) 한국 사회의 다culture 교육의 특징과 문제가되는점
(3) 다culture 교육정책과 사업의 처리해야할문제

3. 다culture 교육을 위한 통합과정 운영방법
(1) 맞춤형 교육서비스
(2) 학부모의 적극참여
(3) 다culture 교육기반 구축
(4) 사회의 다culture이해 제고 및 확산
(5)效果적 추진 방향

4.통합교육의 구체적 방법
Ⅲ. conclusion(결론)
Ⅳ. 참고한 문헌
`서론`

세계화로 인해 국적과 인종의 구분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더불어 국제결혼도 더 이상 신기하고 특이한 일이 아닌 평범한 결혼culture의 한 유형이 되어가고 있다 많은 한국 사람들은 국내, 외에서 같은 아시아 권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권 등, 다양한 국적과 인종의 사람들과 결혼을...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실례

2. 다culture 교육의 정책과 사업설정이 처리해야할문제
(1) 국가적 차원의 다culture 교육의 도입 과정
(2) 한국 사회의 다culture 교육의 특징과 문제가되는점
(3) 다culture 교육정책과 사업의 처리해야할문제

3. 다culture 교육을 위한 통합과정 운영방법
(1) 맞춤형 교육서비스
(2) 학부모의 적극참여
(3) 다culture 교육기반 구축
(4) 사회의 다culture이해 제고 및 확산
(5)效果적 추진 방향

4.통합교육의 구체적 방법


Ⅲ. conclusion(결론)


Ⅳ. 참고한 문헌




[서론]

세계화로 인해 국적과 인종의 구분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더불어 국제결혼도 더 이상 신기하고 특이한 일이 아닌 평범한 결혼culture의 한 유형이 되어가고 있다 많은 한국 사람들은 국내, 외에서 같은 아시아 권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권 등, 다양한 국적과 인종의 사람들과 결혼을 하여 다culture 가정을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다culture 가정을 형성하는 중국(China)이나 조선족, 동남아시아 권 사람들을 천시하고 한민족은 단일 민족이라는 우월감을 갖는 뿌리박힌 풍조는 한국의 다culture 가정이 위태로울 수 밖에 없는 원인(原因)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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