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소비자 기대지수에 대한 회귀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22:00
본문
Download : [논문] 소비자 기대지수에 대한 회귀분석.doc
이는 소비자의 경기인식을 바탕으로 작성된다는 점에서 기업가의 경기 판단으로 작성되는 기업경기실사지수에 대응된다 따라서 양 지수를 비교하고 종합함으로써 기업가와 소비자의 경기 감을 종합적으로 판단, 경기 예측력을 향상시킬 수 있따
소비자기대지수를 보면 앞으로의 내수경기를 가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 기대지수 란 지금과 비교해 6개월 후의 경기, 생활형편, 소비지출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를 나타내는 지표다. 여기서 100은 6개월 후의 경기·생활형편 등에 대해 현재보다 긍정적으로 보는 가구와 부정적으로 보는 가구가 같은 수준임을 뜻한다. 또 전체 조사대상이 2,000가구로 정해져 있어 소비를 늘리겠다는 응답이 1,500이라면 소비자기대지수는 150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누구나 알기 쉽고, 직접적으로 소비를 예측할 수 있따
?
한…(생략(省略))
[논문] 소비자 기대지수에 대한 회귀分析
[논문] 소비자 기대지수에 대한 회귀分析
다. 다시 말해 앞으로 6개월 뒤의 소비자 동향을 설문 조사를 통해 작성한 지수로, 지수의 기준은 100이다.
주요 기대지수는 경기·가계생활·소비지출·내구소비재 및 외식·오락·문화 등이며, 다시 소득계층 및 연령대별로 분석해 작성한다. 물건을 만들어 파는 기업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지표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논문,소비자,기대지수,회귀,경영경제,레포트
[논문] 소비자 기대지수에 대한 회귀분석 , [논문] 소비자 기대지수에 대한 회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논문 소비자 기대지수 회귀
![[논문]%20소비자%20기대지수에%20대한%20회귀분석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86%8C%EB%B9%84%EC%9E%90%20%EA%B8%B0%EB%8C%80%EC%A7%80%EC%88%98%EC%97%90%20%EB%8C%80%ED%95%9C%20%ED%9A%8C%EA%B7%80%EB%B6%84%EC%84%9D_doc_01.gif)
![[논문]%20소비자%20기대지수에%20대한%20회귀분석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86%8C%EB%B9%84%EC%9E%90%20%EA%B8%B0%EB%8C%80%EC%A7%80%EC%88%98%EC%97%90%20%EB%8C%80%ED%95%9C%20%ED%9A%8C%EA%B7%80%EB%B6%84%EC%84%9D_doc_02.gif)
![[논문]%20소비자%20기대지수에%20대한%20회귀분석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86%8C%EB%B9%84%EC%9E%90%20%EA%B8%B0%EB%8C%80%EC%A7%80%EC%88%98%EC%97%90%20%EB%8C%80%ED%95%9C%20%ED%9A%8C%EA%B7%80%EB%B6%84%EC%84%9D_doc_03.gif)
![[논문]%20소비자%20기대지수에%20대한%20회귀분석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5D%20%EC%86%8C%EB%B9%84%EC%9E%90%20%EA%B8%B0%EB%8C%80%EC%A7%80%EC%88%98%EC%97%90%20%EB%8C%80%ED%95%9C%20%ED%9A%8C%EA%B7%80%EB%B6%84%EC%84%9D_doc_04.gif)
Download : [논문] 소비자 기대지수에 대한 회귀분석.doc( 94 )
소비자 기대지수에 대한 회귀분석
1.서론
크게 보면 소비자평가지수와 함께 소비자동향지수(CIS:consumer sentiment index)에 포함된다
여기서, 소비자 평가지수는 현재의 가계소비심리를 나타내는 지표 경기나 가계형편이 좋아졌다는 사람이 많으면 100보다 높게 나타난다.
소비자의 경기에 대한 인식이 경기동향 파악 및 예측에 유용한 정보가 된다는 전제 하에 소비자의 현재 및 장래의 재정상태, 소비자가 보는 경제 전반의 물가, 구매조건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하고 이를 지수화 한 것을 말한다.
소비자신뢰지수(consumer confidence index:CCI)라고 하기도 한다.
따라서 답변자가 현재보다 소비를 늘리겠다는 응답이 많으면 100을 넘어서고, 소비를 줄이겠다는 사람이 많으면 100보다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