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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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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서비스 시장 세분화
_SLIDE_2_
Azenda
시장세분화의 定義(정의)
표적시장 선定義(정의) 3가지 대안
시장세분화의 necessity need
시장세분화 과정
_SLIDE_3_
1.시장세분화의 定義(정의)
모든 소비자의 욕구가 상이하기 때문에 한 제품만으로는 전체
소비자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켜 줄 수는 없다는 가정 아래
전체시장을 일정한 기준을 활용하여 욕구가 유사한 몇 개의 시
장으로 나누는 과정
서비스 부문에서의 시장세분화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세분화
과정에 대한 프레임 윅과 기타 세분화 실행을 위한 槪念에 대
해 논의
_SLIDE_4_
(2)표적시장 선定義(정의) 3가지 대안
비差別적 marketing 접근법
시장을 이질적인 욕구의 집합체가 아니라 동질적인 하나의 집단으로 보고, 소수의 다양하고 독특한 욕구는 무시해 버리는 대신 다수...
_SLIDE_1_
서비스 시장 세분화
_SLIDE_2_
Azenda
시장세분화의 定義(정의)
표적시장 선定義(정의) 3가지 대안
시장세분화의 necessity need
시장세분화 과정
_SLIDE_3_
1.시장세분화의 定義(정의)
모든 소비자의 욕구가 상이하기 때문에 한 제품만으로는 전체
소비자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켜 줄 수는 없다는 가정 아래
전체시장을 일정한 기준을 활용하여 욕구가 유사한 몇 개의 시
장으로 나누는 과정
서비스 부문에서의 시장세분화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세분화
과정에 대한 프레임 윅과 기타 세분화 실행을 위한 槪念에 대
해 논의
_SLIDE_4_
(2)표적시장 선定義(정의) 3가지 대안
비差別적 marketing 접근법
시장을 이질적인 욕구의 집합체가 아니라 동질적인 하나의 집단으로 보고, 소수의 다양하고 독특한 욕구는 무시해 버리는 대신 다수의 공통되는 욕구만을 주목
표준화된 marketing 믹스를 개발
marketing 을 표준화, 대량화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획득할 수 있음.
差別적 marketing 접근법
전체시장을 여러 세분시장으로 나누고 이들 각각의 세분시장에 맞는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접근법
집중 marketing 접근법
큰 시장에서 낮은 점유율을 유지하는 대신에 자기에게 가장 알맞은 하나 혹은 몇 개의 시장을 선택한 후 이 시장에 집중함으로써 보다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는 접근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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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가지 선택대안에 따른 marketing strategy
비差別화 marketing
집중 marketing
差別화 marketing
시장 定義(정의)
광범위한 고객
잘 定義(정의)된 단일 고객집단
둘 혹은 그이상의 제한된 고객집단
제품 strategy
다양한고객을 겨냥하여 단일상표로 한정된 수의제품 및 서비스 판매
단일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단일 상표의 제품이나 서비스 제공
각 고객 집단별로 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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