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감각의 계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6:09
본문
Download : 유아감각의 계보.hwp
아동에게는 보고 생각하고 느끼는 아동 특유의 방식이 있다고 보았다. 아동의 현재생활은 인간적인 성장과 발달의 과정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자기 목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유아감각의 계보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루소와 로크 몬테소리 등의 유아교육사상과 내용에 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유아감각의계보 , 유아감각의 계보인문사회레포트 ,
유아감각의계보
로크 (1632~1704) 영국의 고전적 경험론의 시조
1. 로크의 유아 교육 사상
2. 유아교육 내용
3. 유아 교육 방법론
4. 유아 교육 環境과 교육자
5. 유아 교육론의 의의
루소 (1712~1778) 자유와 평등을 기초로 하는 근대적인 정신적 지주
1. 교육론의 기본 원리
2. 유아관
3. 가정 교육론
4. 신체 교육론
5. 감각 교육론
이타르 [1775~1838]
세강의 백지 교육론(1812~1880)
몬테소리(1870~1950)
3)발달 단계에서의 아동의 발견
아동 시기에 아동시기에서 밖에 맛볼 수 없는 인간의 궁극적이고 절대적인 의미와 가치가 있다고 하는 것이다.
순서
Download : 유아감각의 계보.hwp( 18 )
루소와 로크 몬테소리 등의 유아교육사상과 내용에 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즉, 각 발달 단계에서 고유한 가치와 의미를 인정하고 아동 속에서 아동의 발달 단계에 어울리는 최대의 완성과 성숙을 찾으려고 한 것이다.
아동의 독자성을 인정하고 아동의 심신의 발달에 따라 교육을 실시하고자 한 루소는 당연히 아동을 아동으로서 취급하는 교육방법을 끌어내었고, 유아기의 교육에서 중요한 소극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하기…(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다.
4)학습의 주체로서의 아동의 발견
아동의 정신적, 신체적 발달에 따라 각 시기에 알맞은 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것을 명확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