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소비자와 시장 > coinlink1 | coinlink.co.kr report

소비자와 시장 > coinlink1

본문 바로가기

coinlink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소비자와 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16:37

본문




Download : 소비자와 시장.hwp






☞ 소비자의 권리

* 미국 케네디 대통령 4대권리 (1962)
① 안전할 권리
② 알 권리
③ 선택할 권리
④ 의사를 반영할 권리

* 유럽위원회 5대권리(1975)
① 건강과 안전을 보호할 권리
② 경제적 이익을 보호할 권리
③ 피해보상을 받을 권리
④ 정보와 교육을 받을 권리
⑤ 대표의 권리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이사회 (1975)
① …(To be continued )



소비자와%20시장_hwp_01.gif 소비자와%20시장_hwp_02.gif 소비자와%20시장_hwp_03.gif 소비자와%20시장_hwp_04.gif 소비자와%20시장_hwp_05.gif 소비자와%20시장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소비자와 시장.hwp( 15 )


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와시장
소비자와 시장
소비자와시장 , 소비자와 시장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 소비자의 역할

* 브림(O. G. Brim, 1966) : 소비자 역할이란 현대 경제체계하에서 개인을 효율적인 소비자로 기능하게 해주는 지식, 태도, 가치관 그리고 관련되는 행동을 포함

* 모쉬스(Moschis, 1976) : 소비자 역할이란 소비행동 및 구매행동을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된 기능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 최다수의 만족을 위해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행동을 포함

* 메첸(Metze, 1963) : 소비자역할이란 소비자로서 개인의 권익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광범위한 문제에 대하여 인식하는 것을 포함하여 개인 및 가계재定義(정이) 배분, 소비, 저축 및 투자에 관련된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것

* 리스톤(M. Listo) : 소득의 획득, 자원의 배분, 소비지출, 저축과 사용, 정부와의 상호작용, 사회와의 상호작용, 가족서비스, 소비자책임을 위한 자녀의 사회화 또는 교육

- 이상의 견해를 종합해 볼 때 소비자역할은 단순히 소비에 관련된 제한된 범위에서의 역할이 아니고 자원의 획득, 자원의 배분, 소비지출, 구매, 사용과정을 포함한 광범위한 의미에서의 역할을 뜻하며 획득자, 배분자, 구매자, 사용자, 처분자, 소비자市民으로서 사회와 상호작용하는 역할을 종합한 定義(정이) 이다.
Total 31,5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