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文化(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 > coinlink2 | coinlink.co.kr report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文化(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 > coinlink2

본문 바로가기

coinlink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文化(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0:46

본문




Download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hwp





그들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진을 찍는다.
그래서 앞으로 디카文化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봄으로써 주도세대들의 맹목적인 디카文化 따라잡기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해 디카文化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본고에서 주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현대 사회에서의 디카文化의 형성이 가져온 이른바 온 라인컨텐츠의 주도적 활동의 주체가 되는 블로그 및 싸이월드나 다모임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hwp( 89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1.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2.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3.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4.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5.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6.gif



순서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사진文化에 호황기를 가져다준 디카文化. 앞에서 언급했듯이 싸이월드나 다모임과 같이 사진을 소재로 하는 사이트가 늘어나고 디카를 소지하고 있는 이들끼리의 모임을 갖는 동호회들이 많이 생겨나는 것을 보면 현재 디카文化의 그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그로 인해 우리는 조금만 둘러보아도 쉽게 사진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가정 안팎에서의 기념이나 기록을 남기기 위해, 일종의 취미로서 그 자체를 즐기기 위해, 혹은 싸이월드나 다모임과 같은 사진을 소재로 하는 사이트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 열심히 찍는 사람도 있다 그들에게 있어 디카는 늘 소지하고 다니는 물건중의 하나가 되어버렸다...많은 관심 바랍니다.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는 디카가 아주 자연스럽게 여겨지며 대부분 카메라폰을 소지하고 실정이다..
디카文化(문화)_완성[1]..

다..디카문화_완성[1]..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文化(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


목 차

제 1장 서론...................................................................................8

제 1절 연구의목적............................................................................8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개요............................................................9

제 2장 theory 적 고찰.....................................................................10

제 1절 디지털카메라의 개황...........................................................10
1. 디지탈 카메라의 등장배경..............................................................10
2. 디지탈 이미지의 기록원리..............................................................10
3. 디지탈 카메라의 特性.....................................................................12
4. 디지탈 카메라와 컴퓨터와의 연결방식...........................................13
5. JPEG 압축 저장 포맷.....................................................................14
6. 디지탈 카메라의 메모리 카드.........................................................15

제 2절 사진文化의 theory .................................................................15
1. 사진의 history....................................................................................18
2. 디지털사진의 개요..........................................................................21

제 3절 디카文化.............................................................................21
1. 디카文化의 정이.............................................................................21
2. 디카文化의 형성과정......................................................................22
3. 디카文化의 주도자..........................................................................23
4. 디카文化의 특징.............................................................................26
5. 디카文化의 긍정과 부정.................................................................28

제 4절 디지털카메라의 대표주자 올림푸스의 성공배경...............28
1. 올림푸스의 기업비젼과 기업전술...................................................30
2. 상황分析(분석)..........................................................................................34
3. 매트릭스 分析(분석).................................................................................37
4. STP전술........................................................................................38
5.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43
6. SWOT 分析(분석)...................................................................................50
7. 展望................................................................................................53

제 3장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회文化적 變化(변화).....................53

제 1절 패러디사진의 출현............................................................53
1. 디카의 패러디 현상......................................................................54
2. 패러디사진의 예술적 논란...........................................................54
3. 패러디 사진이 낳은 긍정적 측면.................................................59
4. 패러디 사진이 낳은 긍정적 측면.................................................59

제 2절 개인홈피(미니)..................................................................61

제 3절 얼짱신드롬........................................................................63

제 4장 디지털카메라의 소비자 만족도 중심 방향제고............63

제 1절 조사개요............................................................................63
1. 조사개요........................................................................................63
2. 조사결과........................................................................................63

제 2절 디카시장에서의 업계간 마케팅 전술과 文化행태로써의 나가가 야할 방향.........................................................................77
1. 업계간 마케팅 전술......................................................................77
2. 디카의 文化행태로써의 나아가야할 방향.....................................83

제 4장 요약 및 결론.................................................................85

1. 사진文化 에술로써의 디지털카메라.............................................85
2. 마케팅 측면에서의 디지털카메라.................................................85
3. 文化행태 로써의 디지털카메라...................................................86

reference............................................................................................87

부 록.................................................................................................88

표 목 차

<표2-1>우리나라 연도별 전체 디지털카메라 판매대수 및 예상...................32
<표2-2>우리나라 디지털카메라 판매실적............................................................32
<표2-3>Positioning Map...........................................................................................37
<표2-4>비교적 동사양의 제품들(320만 화소) 가격비교...................................42
<표2-5>디지털카메라 판매추이...............................................................................50
<표4-1>조사개요..........................................................................................................63
<표4-2>Descriptive Statistics..................................................................................63
<표4-3>사용여부.........................................................................................................65
<표4-4>소유여부.........................................................................................................65
<표4-5>브랜드.............................................................................................................65
<표4-6>휴대회수(한달/ 번)......................................................................................66
<표4-7>크기만족.........................................................................................................66
<표4-8>태도1 (디지털 카메라는 늘 가지고 다녀야 한다)..............................67
<표4-9>태도 2 ( 디지털 카메라는 작은 것이 좋다)........................................67
<표4-10>1순위 중요요소..........................................................................................68
<표4-11>적정화소......................................................................................................69
<표4-12>카메라폰 보유............................................................................................69
<표4-13>성별..............................................................................................................69
<표4-14>직업..............................................................................................................70
<표4-15>태도2 * 성별..............................................................................................70
<표4-16> Chi-Square Tests...................................................................................71
<표4-17>correlate 상관관계 分析(분석)..........................................................................71
<표4-18>성별과 태도 1, 태도 2 간의 분산分析(분석)................................................72
<표4-19>한달 동안의 휴대횟수와 태도 1,2 와의 분산分析(분석)............................72
<표4-20>Model Summary........................................................................................73
<표4-21>Anova..........................................................................................................73
<표4-22>Coefficients................................................................................................73
<표4-23>크기만족 - 태도 2...................................................................................74
<표4-24>Model Summary.......................................................................................75
<표4-25>ANOVA.......................................................................................................75
<표4-26>Coefficients.................................................................................................75





제 1절 연구의목적
요즘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사진을 찍는 그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사진을 찍는 도구는 여러 가지 일테지만 요즘 두드러지게 사용되어지는 것은 디지털 카메라나 카메라폰일 것이다...많은 관심 바랍니다.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어쩌면 디카文化가 정보의 홍수에 이어 사진의 홍수를 열어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시각매체의 아주 중요한 자리에 위치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 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어 버린 디카와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들을 고찰함으로 디카文化의 시대적 또는 상황적 배경을 살펴보고 디카文化를 주도하는 세대들의 성향을 고려한 文化로서의 주도세대의 디카文化 성격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래서 특별한 곳에 갈 때만 볼 수 있었던 카메라를 이제는 어느 곳에서든지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