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은행 CRM 구축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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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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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은행CRM구축instance(사례)
한미은행 CRM 구축instance(사례)
본 reference(자료)는 한미은행 CRM 구축instance(사례)를 요약한 보고서입니다. 그리고 우수고객이 될만한 가능성 있는 중간 고객들을 발굴하여 우수고객으로 끌어 올리고 지속적으로 고객이 한미은행에 머무를 수 있게 하는 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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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미은행 상황
400만명의 보유고객중 상위 7%의 우수고객이 수익의 90%를 차지
PB(private banker)와 로얄폰센터에서 우수고객과 잠재우수고객(4만명)을 집중관리
한미은행은 약 400만명 정도의 고객을 가지고 있따 하지만 이들 모두가 한미은행의 수익에 직접적으로 기여를 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한미은행은 영업점에서 고객들에게 일대일로 금융컨설팅을 제공하는 PB(private banker)들과 로얄폰센터(콜센터)의 상담원들을 통해 우수고객 및 중간고객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따 한미은행은 통장잔고와 수익기여도등을 잣대로 우수고객과 중간고객(잠재우수고객)을 나누고 있으며 우수고객은 영업…(To be continued )






다.레포트/경영경제
본 자료는 한미은행 CRM 구축사례를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한미은행의 경우 400만명의 고객중 상위 7%의 고객이 소매금융으로부터 발생하는 수익의 90%이상을 가져오고 있따 따라서 한미은행의 경우 우수고객의 수익기여도가 다른 은행보다 높으므로 상위 우수고객들을 집중 관리하여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