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想文] Skinner의 조작적 조건 형성 theory(이론)과 Bruner의 발견학습 / Skinne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8:43
본문
Download :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과 Bruner의 발견학습.hwp
물론 최초의 행동처럼 지속적으로 강하게 이루어지지 않지만 일단 학습된 행동은 계속 지속하려는 경향이 있따 (5) 변별의 원리 정교하게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유사한 자극에서 나타나는 조그만 차이에 따라 다른 reaction response을 보이는 것이다.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theory(이론)과 Bruner의 발견학습 Skinne...
감상문 Skinner의 조작적 조건 형성 이론과 Bruner의 발견학습 / Skinner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理論(이론)과 Bruner의 발견학습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理論(이론) 1. 조작적 조건형성理論(이론) 기본적으로 유기체의 행동이란 외부의 자극에 의해 형성된다고 하며 학습자의 행동이 change(변화)되도록 바라는 목표(goal)에 도달하도록 계획적으로 조건을 형성해 주는 理論(이론)이다. 강화의 종류에는 정적강화, 부적강화, 조건강화, 토큰강화 등. (2) 소거의 원리 reaction response 뒤에 강화가 계속되지 않으면 reaction response의 강도가 감소되는 것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제거시키거나 강한 행동을 약화시키는데 사용한다. ① 강화적 자극(보상)이 수반되는 reaction response은 반복되는 경향이 있따 ② 조작적 reaction response이 일어나는 비율을 증가시켜 주는 것은 강화적인 자극의 경향이다. 4. 스키너 理論(이론)을 적용한 instance(사례) (1) 프로그램 학습 프로그램 학습 reference(자료)는 책자로 되어 있따 미리 정해진 결과 또는 ...
설명
Download :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과 Bruner의 발견학습.hwp( 53 )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과 Bruner의 발견학습 Skinne...
순서
[感想文] Skinner의 조작적 조건 형성 theory(이론)과 Bruner의 발견학습 / Skinner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다. 2. 기본 요소 자극, reaction response, 강화로서의 행동의 change(변화) 3. 학습과 관련된 몇 가지 원리 (1) 강화의 원리 학습자의 행동이 그 행동의 결과로서 얻은 만족스러운 자극에 의해 반복되거나 강화되는 현상을 강화의 원리라고 한다. 즉 행동의 그 행동의 결과에 지배받는다. 이 理論(이론)은 인간행동이 그 결과에 의해, 즉 보상과 처벌에 의해 유지된다고 보는 것이므로 인간의 모든 행동은 법칙적이며 예측이 가능하며 통제될 수 있다는 것이다.(3) 조형의 원리 이 원리는 행동수定義(정의) 근거가 되는 定義(정의) 으로 experiment(실험)자 또는 치료자가 원하는 방향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reaction response들만을 강화시켜는 것으로 결국 원하는 방향의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가리킨다. (4) 자발적 회복의 원리 일단 습득된 행동은 즉시 그 행동이 소거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