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희곡/연극 옥수동에 서면 압구정동이 보인다 analysis(분석) 과 감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0:40
본문
Download : 옥수동에_서면_압구정동이_보인다.hwp
따라서 지금부터 이 연극이 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한 나의 감상과 플롯론을 바탕으로 한 등장인물과 플롯, 5장치에 대한 analysis(분석) 과 연극의 구성요소인 조명, 분장, 의상에 대한 analysis(분석) 을 해 보기로 하겠다. 1) 발단
4) 人生(인생)의 어떤 면을 보여주느냐에 따른 분류
순서
2) fear
-목차-
3) 인물의 성격 변화 여부에 따른 분류
이 작품에서의 공포는 사회, 외부에서부터 오는 공포이다. 그리고 이러한 공포는 연민과 어우러져 관객은 감定義(정이)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박문호가 손 잘릴 위험에 처했다는 것에서 우리는 극한 공포를 느끼게 된다.
2) 분장
Download : 옥수동에_서면_압구정동이_보인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3) peripeteia
4) anagonorisis
1) 역할에 따른 분류
2) 상승
Ⅳ. 맺음말
2. 플롯分析(분석)
3) 절정
설명
1) 조명
Ⅲ. 감상
인물분석 , 플롯 (발달,상승,절정,하강,결말), 5장치(pity ,fear, peripeteia, anagonorisis , hamaria), 조명 분장 의상
다. 이 공포는 가위손파의 협박에서 최고조로 달한다.
‘옥수동에 서면 압구정동이 보인다’ 또한 일정한 플롯의 형태를 바탕에 두고 세 인물을 통해 인간 삶을 재현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각박한 현실을 살아하는 현대인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해준다. 따라서 지금부터 이 연극이 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한 나의 감상과 플롯론을 바탕으로 한 등장인물과 플롯, 5장치에 대한 분석과 연극의 구성요소인 조명, 분장, 의상에 대한 분석을 해 보기로 하겠다. 또한 이를 통해 각박한 현실을 살아하는 현대인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해준다.hwp( 38 )
2) 성격에 따른 분류
5) 결말
3. 5장치
[문학] 희곡/연극 옥수동에 서면 압구정동이 보인다 analysis(분석) 과 감상
Ⅱ. 分析(분석)
4. 구성요소
5) hamaria
1. 인물分析(분석)
3) 의상
1) pity
Ⅰ. 머리말
4) 하강
‘옥수동에 서면 압구정동이 보인다’ 또한 일정한 플롯의 형태를 바탕에 두고 세 인물을 통해 인간 삶을 재현하고 있다. 또한 김만수가 박문호 대신 노름을 한 뒤 김만수가 자신의 손을 찌를 때도 관객은 공포를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