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역싸교과서 왜곡 문제와 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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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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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우리나라의 대응현재상황과 향후 대안제시
외교분쟁 한일관계 신사참배 망언 역싸교과서 역싸왜곡 / 윤호우(616호), 일촉즉발! 한․중․일 역싸교과서 전쟁, 「뉴스메이커」
이제 日本(일본) history(역사) 교과서 왜곡의 근대사 부분을 위주로, 한국인들은 왜 이 history(역사) 교과서에 대해 분노와 우려를 표시하는지 그 이유를 살펴보면서 日本(일본)의 history(역사) 를 왜곡시킨 교과서의 의도를 정확하게 인식하여 올바른 대응책을 모색 해 볼 것이다. 그런데 日本(일본)은 후쿠자와 유키치 때부터 탈 아시아론을 주장하다가 필요하면 아시아 국가의 일원으로 회귀하기도 하면서 동아시아의 단결을 저해하고 있따 즉, 日本(일본)이 과거사를 정리(arrangement)하지 않고 탈 아론에 집착하고 있는 이러한 태도는 결국 1995년 무라야마 총리의 담화에서 사죄를 표명한 것과 1998년 김대중 대통령과 오부치 총리의 ⌜21世紀의 새로운 한▪일 파트너쉽 공동선언⌟에서 한 반성과 사죄의 발언들의 취지에 전혀 맞지 않는 것이다. 한국 등 타국에 입힌 피해 사실을 축소, 은폐하고 있으며 日本(일본) 위주의 국가주의에 입각해서 외국과의 갈등 및 전쟁사를 중심으로 서술하고 있따
외교분쟁 한일관계 신사참배 망언 역사교과서 역사왜곡
2)history(역사) 교과서 왜곡 - china(중국)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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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history(역사) 교과서 왜곡 - 한국내용
3)우리나라 교과서의 문제점
1.日本(일본)의 history(역사) 교과서 왜곡의 문제제기
2.日本(일본)의 history(역사) 교과서 內 왜곡의 내용
다.
순서
동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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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응현재상황
참고자료(資料) 및 문헌
일본역싸교과서, 무엇이 문제인가/ 이원순 ․ 정재정 편저/ 동방미디어
같은 패전국인 독일은 과거사를 있는 대로 인정하고 사죄와 보상을 실시함으로써 유럽국가의 하나로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
설명
2)대안제시
일본의 역싸교과서 왜곡 문제와 대안제시
3.history(역사) 왜곡 교과서의 문제점
Ⅰ.들어가며





외교분쟁 한일관계 신사참배 망언 역사교과서 역사왜곡 / 윤호우(616호), 일촉즉발! 한․중․일 역사교과서 전쟁, 「뉴스메이커」 일본의 역사 왜곡/ 홍윤기/ 학민사 일본역사교과서, 무엇이 문제인가/ 이원순 ․ 정재정 편저/ 동방미디어 동아일보 야후검색 (외교)
Ⅱ.본문
일본의 역싸 왜곡/ 홍윤기/ 학민사
Ⅲ.맺으며
日本(일본)의 history(역사) 교과서 왜곡 내용을 근대사 부분 위주로 보면 강화도사건과 한국 강점 등의 原因을 한국 측에 있는 듯이 서술하고 있고, 식민지 지배에 대한 반성은 찾아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