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용의 원리로서의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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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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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두 단위들은 실체를 형성하는 데 있어 상호보완적으로 결합한다.
보살이란 이러한 다섯 가지 철학이 구현된 존재다.
다섯째, 이것은 선불교에서 말하는 실상을 직관하는 것이다. 보살은 불교도의 이상적 인간상이며, 여기서 우리가 논의하는 관용의 기본적 전제라 할 수 있따
필자는 여기서 {앙굴마라경}의 가르침을 인용함으로써 무한한 자비와 관용의 정신을 말하고자 한다. 전체와 보편, 그리고 완전함은 집합적이며 포괄적인 형태인 반면, 부분과 특수성, 해체는 개별적인 형태들이다. 앙굴마라는 무자비하게 살생을 자행했으나 후에 부처님의 제자가 된 …(To be continued )
넷째, 화엄에서 이것은 삶의 여섯 가지 범주, 즉 전체와 부분, 보편과 특수, 완전과 해체에 의해서 만들어진 장애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이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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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화엄에서 이것은 삶의 여섯 가지 범주, 즉 전체와 부분, 보편과 특수, 완전과 해체에 의해서 만들어진 장애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이루는... , 관용의 원리로서의 불교인문사회레포트 ,



다. 삶과 죽음이 역사(歷史)적 현상의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선견지명의 통찰력과 모든 장애로부터의 자유, 그리고 행위의 규율에 대한 명증성을 얻게 되며, 마침내 불성을 얻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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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의 원리로서의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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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화엄에서 이것은 삶의 여섯 가지 범주, 즉 전체와 부분, 보편과 특수, 완전과 해체에 의해서 만들어진 장애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이루는 것이다. 삶과 죽음의 번뇌는 이기적인 자아의 망념이 사라지고 보편적인 자아가 주인이 되었을 때 사라지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