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시도 중재를 통한 음악활동 프로그램(program]) 이 자폐성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기술 신장에 미치는 effe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7:49
본문
Download : 또래시도 중재를 통한 음악활동 프로그램이 자폐성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기술 신장에 미치는 효과.hwp
● 교사등 가족 이외의 친숙한 사람들에게는 자발적으로 먼저 눈 마주치거나, 상호작용을 하지 않고 물으면 답하고 시키면 反應(반응)하는 수동적인 행동을 한다
또래와의 놀이
●…(생략(省略))
또래시도 중재를 통한 음악활동 프로그램(program]) 이 자폐성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기술 신장에 미치는 effect
설명
다.1. 연구 대상
본 연구에 참여하는 아동은 자폐아동 3명(이하 A1, A2, A3라 칭함)과 정상 또래 아동 3명이다(이하 P1, P2,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또래시도 중재를 통한 음악활동 프로그램이 자폐성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기술 신장에 미치는 효과.hwp( 85 )
1. 연구 대상본 연구에 참여하는 아동은 자폐아동 3명(이하 A1, A2, A3라 칭함)과 정상 또래 아동 3명이다(이하 P1, P2, ... , 또래시도 중재를 통한 음악활동 프로그램이 자폐성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기술 신장에 미치는 효과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1. 연구 대상
본 연구에 참여하는 아동은 자폐아동 3명(이하 A1, A2, A3라 칭함)과 정상 또래 아동 3명이다(이하 P1, P2, P3라 칭함). 구체적인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표 Ⅲ-1> 實態 조사 도구 및 내용
대상
구분
A1
A2
A3
생활연령
9세 9개월
9세 5개월
9세 8개월
사회성숙도검사
사회성숙 연령
4.3세
사회 성숙 연령
3.5세
사회 성숙 연령
4.7세
사회적
행동property(특성)
또래와의 놀이
● 대부분 혼자서 놀지만 교사가 유도를 하면 또래와 어울린다.
대인관계
● 부모와 형제들의 요구에는 대체로 反應(반응)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요구한다.
가. 자폐아동 (A1, A2, A3)
연구에 참여한 3명의 자페아동은 원주청원학교 초등부에 재학중인 아동 중 모두 진단기관에서 자폐성으로 진단되고, 부모나 교사의 觀察로 사회적 상호작용에 필요한 사회성 기술이 부족한 아동(예를 들어 정상 또래 아동과 상호작용이 부족하고, 자주 고립되어 있고 사회화를 처음 하는 행동이 거의 없는 아동이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