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사업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1:51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사업모델.hwp
dewee3d , 전자상거래 사업모델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전자상거래 사업모델.hwp( 22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전자상거래 사업모델
전자상거래사업을 함에 있어서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정의와 모델,역할,구조까지 알기 쉽게 작성한 글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dewee3d
순서



전자상거래 기획프로세스
①비전과 목표(目標)의 설정
전자상거래 전략(strategy)이 궁극적 인기업전략(strategy)이 되도록 함
-새로운 사업기회의 선점, 고객기반의 강화, 공급선 및 고객과의 관계, 업무프로세스의 혁신, 비용절감 및 생산성향상등
② 경쟁環境analysis(분석)
경쟁기업들의 웹상에서의 무엇하는 지 정밀히 analysis(분석) 요
-경쟁기업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새로운 環境하에서 자신들의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유지하고 있으며, 어떠한 아이디어창출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③ 전자상거래 사업analysis(분석)
사업analysis(분석) 에서 최종고객이 어떻게 초점
-무엇을 요구
-어떠한 과정을 거치는 가
-당신은 고객으로부터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어떻게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있는가
지속적 교환, 지속관계유지위해 어떠한 방법으로 정보와 제품, 서비스ㄱ를 제공
④ 전자상거래 사업계획의 개발과 실행
최종고객식별 및 웹을 통한 인터랙티브한 정보접근의 욕구조건 규명
-> 사업유형에 대한 검토를 통해 사업기회의 이익화를 위한 적절한 비즈니스모델설정-> 귀사의 구체적 사업계획의개발과 실행단계에 진입
-기업내부에서의 Internet활용뿐아니라, 비즈니스 협력사, 공급사, 고객들에게 까지 Internet에 기반을 둔 네트워크의 상호이익이 발행하도록 Internet의 활용범위를 확장
⑤ 평가 및 피드백
실질옵션ㅂanalysis(분석) 방법; 오늘의 투자에 대한 옵셥가치는 오늘의 투자로 가능하게 된 未來기회의 가치에 달려있다아
고객관련성과; 비션형적인 고객기반, 고객획득비용,추가적인 고객획득비용, 고객유지, 고객의 지갑 점유율, 고객의 평생가치
프로세스 관련성과; 프로세스 사이틀 타임의 조직의 reaction 시간
프로세스 의 유연성 변화능력
…(省略)
전자상거래사업을 함에 있어서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정의와 모델,역할,구조까지 알기 쉽게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