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7:43
본문
Download : 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hwp
그리고 대체로 이 과정에는 교사와 학생 그룹이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공동체 학습’과 ‘문제해결 학습’ 기법이 강조된다 특별히 일부국
가에서는 프로젝트 학습을 보다 융통성 있게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
해서 매주 월요일에 ‘주중 시간표’를 작성하는 교육과정 운영 방식을 채택하기
도 한다. 학습자로서의 교사, 교수자로서의 학생과 모습을 살려낼 수
있는 구체적 전략(戰略) 은 ‘학습공동체’를 통한 협동학습과 ‘프로젝트 학습’기법, 그리
고 교류교육 (장상호. 1991)의 관념에 기반 한다. 일반 교실들을 교과 전
담교실로 전환하여 필요한 기자재 설치를 용이하게 하고 교과지도에 적절한
교실구조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 , 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작해야 한다. 학교생활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는 학생
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것을 온전히 학교가 책임지고 그들을 가두어두는
것은 문제를 오히려 악화시키는 것이다.
다.
- 프로젝트학습시간을 배정한다
독일과 이탈리아 등 일부 나라들에서는 주당 4~8시간 정도의 프로젝트 학습
을 실시한다.
가급적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활동의 수와 종류를 줄여야 한다. 아이들의 쉼터와 토론의 카페테리아를 확충
해주어야 한다. 똑같은 크
기와 구조, 기능을 가지고 있는 교실도 바꾸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의 시간과 공간을 유연화해야 한다.
학생들은 수업을 선택하여 듣고, 쉬는 시간 혹은 필요할 때마다 학교 담장 밖
의 지歷史(역사)회 시설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Download : 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hwp( 48 )
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
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학교가 지歷史(역사)회와 연계되어야 하며, 아침 8시부터 저녁 5시까
지 학교의 울타리를 넘어나갈 수 없는 체제는 극복되어야 한다. 프로젝트 학습의 이점…(To be continued )
학교교육의현실과반성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그 동안 잊
고 있었던 측면, ‘학습자로서의 교사’ 와 ‘교수자로서의 학생’은 유기체적 학교
의 피요, 심장이다. 학교는 이제 더 이상 ‘울타리’또는 ‘수
용소’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교수 방법에 있어서도 ‘교수자로서의
학생’의 모습을 인정하지 않는 한, 개인 지식의 창출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