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6:00
본문
Download : 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hwp
나의 고등학교 시절 현대시를 강의하시는 선생님도 이와 같이 수업을 진행하셨는게 생각나는데 그 선생님은 비록 키팅 선생처럼 나의 전인격적인 면을 바꾸어 놓지는 못했지만 예를 들어 ‘성북동 비둘기’ 라는 현대시를 강의 할 때 둘 씩 짝을지어 비둘기 흉내를 내보고 ‘비둘기의 아픔이 느껴지느냐’ 하고 물으셨던 선생님이셨다.
하지만 그 이상적인 그리고 웰튼이라는 공간에서의 파격적인 그의 수업 내용과 방식은 처음에는 학생들이 의아하게 느끼고
또 익숙해지긴 했지만 그것들이 나중에 화살이 되어 돌아오게 된다
영어 책의 첫 장을 찢다니! 우리로 말할 것 같으면 고등학교 때 한참 입시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을 때 언어영역 예를 들어 현대시 강의 시간에 책의 저자나 권위있는 작가의 서문이나 논평을 과감하게 학생과 교사가 찢어 버린다는 말 아닌가!
키팅 선생의 지시에 따라 학생들은 걸음을 맞추어 행진도해보고 앞에서 감정에 깊이 몰두하여 발표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먼저 키팅 선생을 중심으로 그의 교육관점과 철학에 대하여 느낀 바는 굉장히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본질주의 교육의 장이라고 할 수 있는 웰튼학교, 노력을 강조하고 획일화는 창의성 저하를 낳고 보수적 교육으로 일관해 버리는 이 곳에서 키팅 선생의 교육적 관점, 즉 학생을 바라보는 인간상에서
학교와의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는 키팅 선생이 학생들을 진흙 덩어리 즉 교사가 주체가 되어 그들을 빚어가…(省略)
순서
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
Download : 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hwp( 67 )
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 , 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
다.
설명



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사범교육,레포트
교육적관점에서보고느낀죽은시인의사회
레포트/사범교육
REPORT
김승민
교육적 관점에서 보고 느낀 죽은 시인의 사회.
죽은 시인의 사회... 영화 headline(제목)은 수도 없이 들어보았고 TV에서보 많이 방소해주었고 평들도 많이 보았지만 정작 이 수업을 듣기 전에 실제로 본적이 없는 영화였다.
처음 수강신청 할 때 강의 계획에 이 영화 headline(제목)을 보고 가장 재미없을 것이란 생각도 했었는데 이런 나의 생각을 뒤집어 놓는 내용과 결말들로 강의 시간에 본 영화 이기이전에 영상을 공부하는 나에게 상당한 지식과 깊은 감명들을 남기는 좋은 영화였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