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21학년도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課題물) 사회복지실천기술론(공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3:34
본문
Download : 방송대_21학년도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_사회복지실천기술론(공통).hwp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는 사회적 위험의 원인(原因), 평등·자유 등의 기본 가치, 사회복지 방법, 재원 마련의 원칙, 낙인효율 등에 있어 차이를 보인다. 또한 잔여주의는 소극적…(省略)
다. 기본적으로 잔여주의는 위험의 원인(原因)을 개인에게 찾고 제도주의는 環境(환경) 및 구조에서 찾는다는 특징을 지닌다.방송통신/기타
202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課題물
202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온라인제출용)사회복지실천기술론(공통)1) 잔여주의 사회복지실천기술과 제도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설명하고, 이들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본인이 관심이 있는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그 사례를 설명하시오. 3) 이 사례에 대해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실천기술의 관점에서 사정하고, 목표를 세우고, 문제해결의 , 방송대 21학년도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 사회복지실천기술론(공통)기타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대체과제물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잔여주의사회복지실천기술 제도주의사회복지실천기술 탈북모자아사사건
Download : 방송대_21학년도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_사회복지실천기술론(공통).hwp( 25 )
사회복지실천기술론(공통)
방송대 21학년도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課題물) 사회복지실천기술론(공통)
_%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EA%B3%B5%ED%86%B5)_hwp_01.gif)
_%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EA%B3%B5%ED%86%B5)_hwp_02.gif)
_%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EA%B3%B5%ED%86%B5)_hwp_03.gif)
_%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EA%B3%B5%ED%86%B5)_hwp_04.gif)
_%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EA%B3%B5%ED%86%B5)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출석수업대체과제물,사회복지실천기술론,잔여주의사회복지실천기술,제도주의사회복지실천기술,탈북모자아사사건,기타,방송통신
순서
설명
1) 잔여주의 사회복지실천기술과 제도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설명(explanation)하고, 이들 간의 차이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본인이 관심이 있는 한 가지 example(사례) 를 선택하여 그 example(사례) 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3) 이 example(사례) 에 대해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실천기술의 관점에서 사정하고, goal(목표) 를 세우고, 문제해결의
(온 라인제출용)
Ⅰ.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비교
Ⅱ. 탈북 모자 아사 사건
1. instance(사례) introduce
2. 잔여주의 관점에서의 접근
3. 제도주의 관점에서의 접근
Ⅰ.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비교
사회복지는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는데 하나는 잔여주의이고 다른 하나는 제도주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