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 세상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3:04
본문
Download : 끝내 세상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hwp
레포트/인문사회


다. 아직 한번도 가진 자의위치에 있어보지 못한 나로서는 도무지 이해하지 못할 일이다.hwp( 33 )
책을 읽으며 이들 명가의 공통점은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점이었고, 포기란 없다는 것이었다. 사회 고위층 인사에게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 하지만 우리사회에서 필요한건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가 아닌 최소한의 도덕적 의무가 더 필요한 것 같다. 하지만 가문의 구성원 모두, 또는 어느 한 뛰어난 인물이 가문을 다시 세우고자 포기하지 않고 노력했던 것이다.끝내세상에고개를숙이지않는다 , 끝내 세상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아니 명가란 칭호를 하지 않고 단지 고위층, 가진 자, 재벌 이 정도의 계층을 조선 시대의 명가와 비슷한 성격을 지냈다고 하겠다.
그럼 오늘날의 명가는 어떨까? 그 이전에 오늘날 명가의 기준을 어떻게 두어야 할까 를 먼저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옛날 선비의 지조가 느껴졌다.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끝내세상에고개를숙이지않는다
설명
끝내 세상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바로 상도동 주민들의 정문 앞 단식 투쟁 때문일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이들의 시위 때문에 소음이 발생하고 소란스럽다는 이유로 비난의 화살을 이들에게 돌리기도 한다. 아직 많은 면에서 명가의 자질을 갖추지 못하고 있따 단지 그저 권력과 돈이 있다고 해서 명가 행세를 하는 것처럼 보인다. 인간의 욕심은 채울 수 없는 그릇이라고는 하지만 정말 그렇게까지 해서 욕심을 채워야 하는 건지 모르겠다.에 대한 글입니다. 그 노력으로 명가의 반열에 설 수 있었던 것이었다.인문사회레포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