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비만] 비만아와 정상아의 자기지각 및 교사와 어머니의 기질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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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3: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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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런 시기의 비만은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될 확률이 많으며(이인하·이인열, 1986; 현화진·모수미, 1980), 이로 인한 수명연장에 중대한 악influence을 미치며 심할 경우 정상적인 사회適應을 어렵게 만드는 정신적인 문제로까지 확대될 수 있다아 비만아동은 같은 또래의 아이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거나, 자신의 모습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되어 성격 형성에 장애가 되기도 한다. 사람에게 있어서 음식섭취는 기초 체력유지·향상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맛에서 오는 미각, 먹음으로 충족되는 충만감 등의 기쁨을 주게된다 그래서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지만 살은 찌지 않는 방법을 많이 원한다. 특히, 현대인들에게는 풍부한 음식, 운동부족, 교통수단의 발달, 생활도구의 개발, 작업내용의 기계화 등으로 신체활동의 기회가 적어지게 되어 '비만'이 많아지게 되었다(신철, 1991). 우리 나라의 비만은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데 서울시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984년과 1994년의 비만조사 결과에서 10년만에 비만은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동환, 1996). 비만은 체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된 현상이라고 定義(정이)되고 있으며 어느 시기에나 발생할 수 있으나 특히, 학령기 전반기와 사춘기에 발생율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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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요약i,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용어의 定義(정의) 2, 3. 理論적 배경 3, 1) 비만 3 , 2) 자기지각6 , 3) 기질 8, 4. 연구의 목적 11, Ⅱ. 연구방법 및 절차 12, 1. 연구대상 12, 2. 측정(measurement)도구 12, Ⅲ. 결과 17, Ⅳ. conclusion(결론) 및 논의 27, Reference List 30영문초록 35, 부록 37, 부록 1. 한국소아의 신장별 표준체중 37, 부록 2. 자기지각척도38, 부록 3. 기질평가 41, , 자료크기 : 282K
레포트/예체능
국문요약i,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용어의 정의 2, 3. 이론적 배경 3, 1) 비만 3 , 2) 자기지각6 , 3) 기질 8, 4. 연구의 목적 11, Ⅱ. 연구방법 및 절차 12, 1. 연구대상 12, 2. 측정도구 12, Ⅲ. 결과 17, Ⅳ. 결론 및 논의 27, 참고문헌 30영문초록 35, 부록 37, 부록 1. 한국소아의 신장별 표준체중 37, 부록 2. 자기지각척도38, 부록 3. 기질평가 41, , FileSize : 282K , [비만] 비만아와 정상아의 자기지각 및 교사와 어머니의 기질평가예체능레포트 , 비만아 정상아 자기자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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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비만아와 정상아의 자기지각 및 교사와 어머니의 기질평가






국문요약i
Ⅰ. 서론 1
1. 연구의 당위성 1
2. 용어의 定義(정이) 2
3. theory(이론)적 배경 3
1) 비만 3
2) 자기지각6
3) 기질 8
4. 연구의 목적 11
Ⅱ. 연구방법 및 절차 12
1. 연구대상 12
2. 측정(測定) 도구 12
Ⅲ. 결과 17
Ⅳ. 結論 및 논의 27
참고한 문헌 30영문초록 35
부록 37
부록 1. 한국소아의 신장별 표준체중 37
부록 2. 자기지각척도38
부록 3. 기질평가 41
모든 인간의 소망은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신체적 결함으로 인해서 adolescent(청소년)기에 극복해야 할 올바른 자아 정체감 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신체상이나 자아상에 대한 왜곡과 집착이 나타날 수 있다아 비만에…(To be continued )
순서
다. 건강하게 사는 비결중의 하나가 적게 먹고 많이 활동하는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