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의 지적 비지적 전문성의 조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4:27
본문
Download : 교원의 지적 비지적 전문성의 조화.hwp
리버만은 전문직은 ① 범위가 명확하고 사회에서 없어서는 아니될 일에 독점적으로 종사하는 직업, ② 고도의 지적 기술을 행사하는 직업, ③ 장기간의 전문적 교육을 필요로 하는 직업, ④ 실천에서 개인적으로나 집단적으로나 넓은 범위에 걸쳐 자율이 허용되는 직업, ⑤ 자율적 판단에 의한 행동에 대해 직접 책임을 지는 직업, ⑥ 영리가 목적이 아니고 사회 봉사적 동기가 강한 직업, ⑦ 포괄적 자치조직을 가지고 있는 직업, ⑧ 적용방법이 구체화된 윤리강령(code of ethics)을 갖는 직업이라고 제안한다.
설명




교원의 지적 전문성과 비지적 전문성의 조화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이상의 전문직의 기준을 오늘날의 교직이 만족스럽게 충족하고 있다고 할 수는 없다.
,인문사회,레포트
교원의지적비지적전문성의조화
교원의 지적 전문성과 비지적 전문성의 조화에 상대하여 요점하였습니다. 전문직성을 논하는데 흔히 리버만(Myron Lieberman)이 제안한 전문직의 기준을 생각한다. 그러나 새 백년, 새 천년의 교…(drop)
Download : 교원의 지적 비지적 전문성의 조화.hwp( 99 )
교원의 지적 비지적 전문성의 조화
레포트/인문사회
다. 당위론적으로 말하면, 교원이라는 직업은 일반적인 범속직과는 구별되는 전문직이어야 할 것이다.교원의지적비지적전문성의조화 , 교원의 지적 비지적 전문성의 조화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들어가는 말
교원의 전문직성: 지적 전문성과 비지적 전문성
교원 전문직성 확립을 위한 교육·연수의 방향
교원의 전문직성: 지적 전문성과 비지적 전문성
[교직은 전문직이다]라고 이야기하지만 이에 대해 사람들이 다 그렇다고 하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따 교직은 전문직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