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제3자 물류의 동향 및 drawback(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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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10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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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수출입 업체의 속성 상 국내운송 보다는 재화의 이동범위가 가장 크고 비용부담 역시 큰 해상, 항공 혹은 국제복합운송에 대한 아웃소싱의 필요성(必要性)을 더 많이 느끼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제3자 물류의 동향 및 drawback(걸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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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우리나라 제3자 물류의 도입과 내역
Ⅱ. 우리나라 제3자 물류 기업의 운영형태
Ⅲ. 우리나라 제3자 물류의 문제가되는점
1. 물류 산업 구조의 취약
2. 물류업체들의 역량미흡
3. 소프트 물류기반 요소 미흡, 낙후
4. 제3자 물류 수요기반 빈약
현재 우리 무역업체들이 제3자 물류를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분야는 <표6>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전체 응답 업체의 약 21%가 ‘국제운송’분야를 들었다.우리나라의제3자물류의현황및문제점97 , 우리나라 제3자 물류의 현황 및 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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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제3자물류의동향및drawback(걸점)97
우리나라 제3자 물류의 동향 및 drawback(걸점)에 대한 글입니다.
다음으로 ‘국내운송’과 ‘통관 및 관세’분야가 동일한 19.2%를 차지하고 있따
결국 국제운송과 국내운송을 포함하는 수송 분야가 40.3%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 이러한결과는 미국의 직수송서비스 활용 율 61%와 한진 물류 연구원에서 조사한 결과인 수송부문 80.4%와도 비슷한 결과이다.
,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러나 물류 전 부문에 대해 현재 아웃소싱을 하고 있는 업체는 전체의 8%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것은 자사의 물류관리 전 부문을 전문 물류기업에게 아웃소싱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국내 제3자 물류는 아직 초기단계임을 알 수 있따
<표3> 제3자 물류 활용분야(복수응답)
※ 자료(data): 허문구, <무역업체의 제3자 물류 이용reality(실태)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 하주사 무국, 2002. 7, p.7
현재까지 제3자 물류를 활용하지 않고 있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가에 대하여는 <표4>과 같이 가장 많은 40%의 업체가 ‘제3자 물류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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