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文化(culture) ] 日本 의 상인정신을 통해 본 日本 文化(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1:11
본문
Download : 日本의상인정신을통해본日本문화.hwp
(3) 도요타 속 상인정신
Ⅱ. 본론
설명
[Reference List]
일본 사회에선 야쿠자 조차 상인정신을 발휘한다. 또한 야쿠자는 장사가 안 되는 노점상들에겐 좀 더 장사가 잘 되는 자리를 물색해 주기도 한다. 환태평양 조산대에 일부러 맞춰놓은 듯한 불리한 지형조건 마저 상술의 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일본인이야말로 진정한 이코노믹 애니멀이 아닌가 생각된다된다.
2. 기업 속 상인정신
본 글은 日本 의 상인정신을 창의성, 소속성(집단성), 신용, 장인정신과 연관시켜 특정事例들을 연구함으로서 日本 의 文化(culture) 를 살펴보고자 한 글 입니다. 우리나라 시장 역시 예외는 아닌것이다 . 2004년 1월 일본 대중culture개방이란 실크로드를 타고 들어오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출판 산업만 해도 이를 실감할 수 있다아 이러한 일본의 힘은 우연히 이루어진 것이 아닌것이다 . 일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일본culture 속의 상인정신이 있기 때문이다.
홍하상, 『오사카 상인들』, 호형출판사, 2004.
② 장인정신과 소속감
1) 노렌이란
(2) 라면의 탄생
히노사토시, 『TOYOTA 무한 성장의 비밀』, 동양문고, 2003.
Download : 日本의상인정신을통해본日本문화.hwp( 34 )
③ 장인정신과 소속감
2차 대전에서 패한 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눈부신 발전의 연속으로 세계를 놀라게 하는 이코노믹 애니멀1)의 나라, 일본이 있다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일본의 influence(영향)력이 얼마나 큰지는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가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호텔이나 여관 같은 숙박업의 경우 지진이 다발하는 3월에 진도 4인 지진이 일어날 경우 숙박비의 50%를 할인해 주고 5도일 경우는 무료라는 광고를 하며 고객을 유혹한다.
순서
Ⅰ. 서론
[본문일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도요타의 history
[목차]
2) 도요타
(1) 안도 모모후쿠와 닛신식품
본 연구자는 이러한 일본의 상인정신을 창의성, 소속성(집단성), 신용, 장인정신과 연관시켜 특정instance(사례)들을 연구함으로서 일본의 culture를 살펴보고자 한다.
(3) 센순엔
(2) 스이료켄
1) 닛신식품
일본문화, 일본, 상인정신, 도요타, 닛신식품
도요타 에이지, 『도요타 에이지의 결단』, 굿모닝 북스, 2004.
(3) 닛신 속 상인정신
이어령, 『일본 culture와 상인정신』, 문학사상사, 2003.
Ⅲ. 결론
① 창의성
본 글은 일본의 상인정신을 창의성, 소속성(집단성), 신용, 장인정신과 연관시켜 특정사례들을 연구함으로서 일본의 문화를 살펴보고자 한 글 입니다. 돈을 상납받기 위한 야쿠자들의 상술인 것이다.
(2) 도요타의 집단성
2) 일본의 노포
① 신용
Ⅰ. 서론
② 신용





[日本 文化(culture) ] 日本 의 상인정신을 통해 본 日本 文化(culture)
(1) 공고구미
1. 노렌 속 상인정신
다. 일본의 노점상은 야쿠자들에게 매달 자릿세로 2만엔의 돈을 상납하고, 야쿠자들은 이들을 보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