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 교육의 성격과 theory(이론)적기초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9:55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의성격과이론적기초fp.hwp
우리 나라는 유아교육이 0세에서 8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는 세계적인 추세와는 상당한 거리를 보이고 있따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은 유아교육과는 별개의 교육의 대상으로 간주되어 완전히 분리된 교육기관에서 상이한 교육 방법으로 교육을 받고 있따 이 유치원 교육과 초등학교 저학년 교육간의 연계성 결여 문제는 유아교육과 초등학교 교육의 질적 improvement을 위해서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Task 라고 본다. 17세기의 교육 균등과 감각 교육을 주도했던 코메니우스는 태어나서부터 6세까지를 ,19세기 프뢰벨은 4세에서 6세까지를 그 대상으로 하였다. 그러나 선진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유아교육의 보편적인 대상 연령은 아동이 모태 속에 자리잡는 순간부터 8세까지의 아동이다. 오늘날도 역시 나라나 문화적 배경 등에 따라 약간씩 다를 것이다.
Download : 유아교육의성격과이론적기초fp.hwp( 29 )
ƒ장. 유아교육의 성격
[인문사회] 유아 교육의 성격과 theory(이론)적기초fp
유아교육의 성격과 이론적 기초 fp 1장. 유아교육의 성격 이장에서는 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1. 유아교육의 의의
유아교육의 성격과 theory(이론)적 기초 fp 1장. 유아교육의 성격 이장에서는 유...
유아 교육의 성격과 이론적기초fp 유아 교육의 성격과 이론적 기초 fp 1장. 유





다.
가. 유아교육의 대상
유아교육의 성격과 이론(理論)적 기초 fp
설명
이장에서는 유아교육에 관한 논의의 기초 작업으로서 유아교육의 성격을 몇 가지 주제와 관련하여 규명해 본다. 고대 희랍 시대에는 태어나서 3세까지를 요람기,4세에서6세까지를 유희기로 보고 이 시기 아동들의 기초 교육을 강조했다. 유아기의 연령 범위는 시대나 학자 또는 국가에 따라 달리 정의 되어 왔기 때문에 그 槪念 규정이 명확하지 않다. 1960년대를 기점으로 미국이나 영국 등이 주도하는 보편적인 추세는 유아교육의 대상을 출생 직후부터 국민학교 저학년까지의 아동으로 규정하고 있따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유아교육의 대상 연령은 시대와 학자에 따라 달리 규정되어 왔다.
유아교육은 유아기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