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 말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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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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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유아림보
로마교회에 의하면, 유아림보는 이교도의 자녀든지 그리스도 교인의 자녀든지를 불문하고
세례받지 아니한 어린아이들의 영혼이 머물러 있는 곳이라고 한다.
제2장 중간 상태-개인의 죽음과 일반적 부활과의 중간기에 인간은 어떠한 상태에 놓여
있는가?
제1절.음부(스올-하데스)에 대한 현대적 槪念;
경건자나 악자가 다같이 죽은 후에는, 구약에서는 스울(sheol)이라 하고 신약에서는 하데스
(hades)라 부르는 중간지 역을 내려간다는 것이다.
제2절.연옥, 선조림보, 유아림보
1)연옥
로마교회에 의하면,죽을 때 완전한 자들의 영혼은 즉시 천당에 들어가게 되지만, 완전히
정화되지 못하고 아직도 가벼운 죄의 죄책하에 있는 자들-이것은 신자의 대다수가 죽을 때의
상태이다-은 천당의 최고 복락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정화의 과정을 밟아야 한다.순서
제1장 육체적 죽음
제1절.육체적 죽음의 성질-신체와 영혼의 분리로 말미암은 육체적 생명의 종결
제2절.죄와 죽음과의 관계-죄가 이 세상에 들어옴을써 이것은 죽음의 속박을 가져오게
하였다.
제3절.영혼수면설
성서는 분명히 신자들이 죽음 직후에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의 교제에서 의식적 생활을 즐
긴다고 언급하고 있다
제4절.멸절설과 조건적 영생설
성서는 신자들 뿐만 아니라 죄인들도 영원히 존재를 계속…(생략(省略))
설명
제1장 육체적 죽음
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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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절.육체적 죽음의 성질-신체와 영혼의 분리로 말미암은 육체적 생명의 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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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 말 론
다.
2)선조림보
로마교회에 의하면, 선조림보는 구약성도들의 영혼이 주님께서 부활하실 때까지 대망상태로
머물러 있게하는 곳이라고 한다.
제3절.신자의 죽음의 의의
;이것들은 교만한 자를 겸손하게 하며, 육욕을 역제케하며, 속념을 저지케하며,영적 성장을
촉진케 하는 것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