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란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05:30
본문
Download : 역사란무엇인가_3208778.hwp
history가란 현재와 과거의 대화를 통해서 history를 만드는 장인인 셈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history는 허구라 생각한다.
history란 무엇인가
평소 뉴스를 보면 사회의 주요 일들을 빠른 시간에 접할 수 있따 현재에 일어난 일이지만 언젠가 시간이 흘러 후손들이 보면 그것은 history책의 일부분을 자리 잡고 있을 것이다. 책을 읽기 전에도 그랬지만 책을 읽은 지금도 누군가 ‘과연 history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묻는다면 명확한 답을 내리긴 어렵다. 어쩌면 아무생각 없이 흘러간 일들이 후대에 가서 아주 중요했던 일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를 생각해보며 나는 과연 history란 무엇인가라는 의문점에 부딪혔다. 대화의 주체는 언제나 현재의 history가일 뿐이고 과거의 사실을 대변해야 할 과거인 들에게는 발언권이 전혀 주어지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history서술은 [ 전체과거 - 인간의 과거 - (사료): history가(연구) - 일반…(skip)
Download : 역사란무엇인가_3208778.hwp( 33 )
역사란무엇인가
역사란무엇인가
역사란 무엇인가 라는 책을 보고 쓴 글 입니다..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설명
다. 제 1장은 사가와 사실, 제 2장은 사회와 개인, 제3장은 history, 과학, 그리고 도덕, 제 4장은 history에 있어서의 인과관계, 제 5장은 진보로의 history, 제 6장은 넓어지는 지평선이다. 이 궁금증을 풀고자 널리 알려진 E. H. Carr가 쓴 라는 책을 펼쳤다. 그런데 문제는 history가에 의해 주도되는 현재와 과거의 대화가 과연 진정한 대화가 될 수 있는가 하는 점이다.
E. H. Carr가 쓴 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따 각 장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explanation)하자면 이렇다.
제 1장을 읽으며 과연 ‘history는 사실인가? 허구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역사란무엇인가 , 역사란무엇인가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역사란 무엇인가 라는 책을 보고 쓴 글 입니다. 즉, 과거를 history로 만드는 것은 객관적인 과학이 아니라 history가의 담론이란 것이다. 나는 여기서 내가 읽으며 생각한 것들 중 대표적인 몇 가지만 적어보고자 한다.
쉽게 생각했던 history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니 ‘인간이란 무엇인가?’ 라든지 ‘왜 사는가?’ 등의 문제처럼 무척이나 어렵게 다가왔다. 그 이유인즉 history는 일어난 일들을 옆에서 바로 적은 것이 아니라 지나간 일을 history가의 판단에 따라 적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