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 청소년 교육의 proje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1:35
본문
Download : 북한이탈 청소년 교육의 과제.hwp
아울러 교수학습 방법과 관련하여 탈북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지적하는 것은 교사의…(생략(省略))
북한이탈청소년교육의project
순서
Download : 북한이탈 청소년 교육의 과제.hwp( 98 )
북한이탈 청소년 교육의 project
설명
북한이탈 청소년 교육의 과제북한이탈청소년교육의과제 , 북한이탈 청소년 교육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다. 첫째, 편입학과정에서 대부분의 탈북 학생들은 학교 단계별로 학력을 인정받고 있다 학습수준이나 학습능력의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에 1~2년 수준을 낮추어 편입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탈북 학생들은 그들이 편입학 이후 어려움을 겪는 국어, 영어, 컴퓨터, 국사 등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고 남한의 교육풍토를 포함하는 사회culture적 풍토에 대한 인식이 없는 상태에서 편입학하게 된다 교육비와 관련된 경제적 측면에서는 탈북 학생들의 부모들이 대부분 무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등록금은 면제되지만 교복이나 학용품 등에 드는 비용은 가정에서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곤란을 겪고 있다 둘째, 탈북학생들은 이과 과목이나 암기과목들에 마주향하여 는 수월하다고 보고 있다 반면 인문 사회과학 계통의 과목, 예컨대 국어, 국사, 문법, 영어 등에서 어려움을 느낀다. 다만 보호기간 동안 영어나 한문 또는 해당 학년의 교과서를 참고하는 정도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편입학 이전의 별도의 학습 보충 기회는 대부분 없었다.





레포트/인문사회
북한이탈 청소년 교육의 project
1. 초·중등학교 학생의 교육 適應(적응) reality(실태)
2. 편입학과定義(정이) 문제
3. 학습 능력 증진을 위한 제도 改善
4. 교육지원 관련 정부의 역할
5. 봉사활동의 체계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민간의 역할 확대
6. 담당관제 운영의 재조정
참고
1. 초·중등학교 학생의 교육 適應(적응) reality(실태)
탈북 학생들은 남한 학교생활에서 다음과 같이 適應(적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