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파의조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10:51
본문
Download : 친일파의조직.hwp
▲ 신흥우 목사는 당시 YMCA 총무로 재직 중이었다.
▲ 1938년 9월 장로교 제27차 총회(총회장:홍택기 목사) 에서 평양노회장 박응월 목사가 제안하고 평서노회장 박임현 목사의 동의, 안주노회장 길인섭 목사의 재청으로 신사참배 가결. 총회 서기 곽진근 목사는 다음과 같은 신사참배 결의 성명을 발표했다.친일파의조직 , 친일파의조직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친일파의조직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3) 성결교회 교단 해체 선언
▲ 1943년 12월29일 성결교회는 『중생 신유 성결 재림의 4중 복음교 리가 국민사상을 혼미에 빠뜨리며, 이와같은 불온 포교를 해온 책임을 통감한다.
▲ 박희도 목사는 3.1 독립선언서에 서명한 33인중 한 명으로, 친일잡 지 <동양지광(東洋之光)>을 발간했다. 『신사가 종교가 아니요 … 신사참배가 애국적 국가의식임을 자각하며 이 에 신사참배를 솔선 여행(勵行)하고 추히 국민정신 동원에 참가하여 비상 시국하에서 총후(銃後) 황국신민으로서 적성(赤 誠 )을 다하기로 함』
2) 기독교지도자들의 친일행각
▲ 유형기 윤치호 박희도 차재명 목사 등이 1937년 각도 순회시국강 연에 나서서, 황국신민으로 부일협력 할 것을 주장하였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친일파의조직.hwp( 53 )
친일파의조직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신목사는「천황 폐하의 충성스런 적자로 오직 日本 을 사랑하라. 이것이 조선기독교도에게 주어진 신의 명령」 이라고 주장했다
▲김활란(이화여대 초대총장) 모윤숙(시인) 유각경(YMCA 초대 회장) 장정심(기독교여자절제 회 총무) 고황경 서은숙(배화여고 교장) 등 여성지도자 들은 신사참배 내선 일체를 강조하는 강연회 강사로 나섰고 정신대 참여를 호소하기까지 했다.
친일파의조직
2. 기독교 각 종파의 친일행위와 그 조직
▲ 1936년 1월29일 감 리교 총리사 양주삼 목사는 총독부 에서 신사 참배 순응의 뜻을, 6인에는 신사참배에 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성결교 구세군 성공회 등이 신사참배 결의했다.
조선기독교연합회
친일 종교단체. 경성기독교…(skip)
친일파의조직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를 맹서하여 결정하 황국신민의 자격을 실추치 않을 것을 기한다』 며 교단의 해체를 선언했다. 부일협력을 촉구하는 논설 등을 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