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유아의 또래간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책략과 교육의 결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15:11
본문
Download : 유아의 또래간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전략과 교육의 효과.hwp
수업을 실시한 實驗(실험)집단의 교사는 경력 8년이며, 이 연구의 목적과 방법을 충분히 숙지한 후 진행하였다.up유아의또래간갈등 , 유아의 또래간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전략과 교육의 효과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유아의 또래간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책략과 교육의 결과
유아의 또래간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책략과 교육의 결과 에 대해 연구한 資料입니다.
(1) 교육내용
Stevahn(2000)등이 유치원에서 갈등해결 교육에 적용한 우호적 협상 6단계와 절차를 참조하여 다음과 같이 구성하였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유아의 또래간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전략과 교육의 효과.hwp( 15 )
up유아의또래간갈등






[ 목 차 ]
Ⅰ. 서 론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2. 연구문제
Ⅱ. 理論적 배경
1. 학교 내 갈등에 대한 理論적 관점
2. 갈등 해결 프로그램(program]) 과 strategy
3. 갈등해결 교육의 선행연구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도구
3. 연구 절차
4. 채점 및 분석방법
Ⅳ. 결과 및 해석
1. 갈등해결 능력의 변화
2. 자발적 협상
Ⅴ. 논의 및 결론
bibliography
2) 갈등해결 교육
교육은 어린이집의 일과활동에서 이야기 나누기, 토론, 극 놀이 등의 활동으로 담임교사에 의해 1주에 2회 한 회당 30분씩 5주에 걸쳐 10회 실시하였다.
다.
(“나는 ----하고 싶어”)
③ 자기가 어떻게 느끼는지 표현한다.
(“ 지금 나는 기분이 안 좋아, 화가나.”)
④ 상대가 원하는 것과 그 이유에 대해 자기가 이해한 것을 말한다 …(투비컨티뉴드 )
설명
유아의 또래간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전략과 교육의 효과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① 갈등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해 표현한다
(“그만 , 우리에게 갈등이(문제가) 생겼어. 해결해 보자.”)
② 자기가 원하는 것을 말하고 그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