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08:22
본문
Download :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hwp
다시다(CJ),두부(풀무원)광고를 중심으로 하여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또한 `옛날 할머니가 기르시던 콩나물처럼` `맷돌로 정성스레 갈아 빚던 고향의 두부` `뒷산의 도토리로만 묵을 빚으시던 할머니` 등 그 옛날 고향의 할머니마음을 드라마틱하게 표현하며 풀무원의 이미지를 소구하여 소비자들에게 대단한 호평을 받았다. 이 역시 특정 광고 모델을 쓰기 보다는 제품이 중심이 되는 광고 표현을 사용하였…(투비컨티뉴드 )






기업광고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hwp( 34 )
다. 이 역시 `옹고집`이란 단어를 사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창조하였다.기업광고 ,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경영경제레포트 ,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
순서
설명
목차.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본론
I. CJ
II. 풀무원
<각 시기별 진행순서>
(1) 광고 goal(목표) 의 정립
- 마케팅 상황
- 마케팅 전략(strategy)
(2) 광고 전략(strategy)
i. 기업 광고
- 광고 컨셉 선정
-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ii. 제품 광고
- 광고 컨셉 선정
-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3) 기업광고와 제품 광고의 일관성
conclusion
-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
참고한 문헌
2) 제품 광고
- 광고 컨셉
제품을 통해 풀무원의 기업이미지를 더욱 확고하게 구축하려는 전략(strategy)으로 제품별 시리즈 광고를 통해 옹고집 콩나물, 도토리, 참기름, 두부 등을 introduce하였다.
-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옹고집이란 브랜드 이미지 확립과 드라마틱한 표현을 사용한 광고 컨셉을 efficacy적으로 살리기 위해 과거에 대한 그림움을 중심으로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 향수 소구형 표현방식으로 제품 시리즈 광고를 실시하였다.다시다(CJ),두부(풀무원)광고를 중심으로 하여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에 대해 分析(분석)한 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