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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비타500,성공事例,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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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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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광동제약 비타500marketing 성공 사례(instance)

_SLIDE_2_
▶목차
기업 선정 동기

기업紹介(소개)

marketing strategy 分析

STP 分析

4P marketing 믹스 分析

SWOT 分析

향후 strategy

_SLIDE_3_
▶기업선정동기
제약회사임에도 음료매출비중이 높음(비타500, 옥수수수염차)

하지만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약회사

꾸준한 발상의 전환의 결과

현재 비타500은 박카스와 함께 건강음료 시장을 양분하고 있음
_SLIDE_4_
▶기업선정동기
_SLIDE_5_
▶기업 紹介(소개)
대표이사 최수부

1963년 광동제약사 foundation(창업)

주요 사업 의약품, 의약부외품 , 식품 제조

가정 상비약,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약국용 일반의약품 위주이며 한방과 동양의학의 신비를 규명하려는 연구와 개발에 주력
_SLIDE_6_
▶marketing strategy 分析
‘마시는 비타민C’라는 특별한 포지셔닝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_SLIDE_1_
광동제약 비타500marketing 성공 사례(instance)

_SLIDE_2_
▶목차
기업 선정 동기

기업紹介(소개)

marketing strategy 分析

STP 分析

4P marketing 믹스 分析

SWOT 分析

향후 strategy

_SLIDE_3_
▶기업선정동기
제약회사임에도 음료매출비중이 높음(비타500, 옥수수수염차)

하지만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약회사

꾸준한 발상의 전환의 결과

현재 비타500은 박카스와 함께 건강음료 시장을 양분하고 있음
_SLIDE_4_
▶기업선정동기
_SLIDE_5_
▶기업 紹介(소개)
대표이사 최수부

1963년 광동제약사 foundation(창업)

주요 사업 의약품, 의약부외품 , 식품 제조

가정 상비약,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약국용 일반의약품 위주이며 한방과 동양의학의 신비를 규명하려는 연구와 개발에 주력
_SLIDE_6_
▶marketing strategy 分析
‘마시는 비타민C’라는 특별한 포지셔닝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유통라인

_SLIDE_7_
▶STP 分析
Segmentation分析
A
매체와의 접근성이 용이하여 비타500이라는 제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높은시장. 제품 광고와 비타민 섭취와의 연관성을 높이 평가하며 웰빙 트렌드에 민감하게 reaction 하는 주로 20-30대이며, 드링크 섭취 빈도가 높은 시장.
B
비타 500 이외의 대체 상품으로서 다른 드링크를 구매할 확률이 높은 시장. 기존의 구매 습관에서 자유롭지 못하며, 건강이라는 새로운 트랜드에 민감하지 않은 시장. 시장 성숙기에서 우선적으로 선점해야 할 시장
C
드링크 섭취 빈도수가 낮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 구매시 구전에 의한 influence을 많이 받는 시장. 특히 드링크 시장과 같은 저가시장의 경우 구전효과(效果)에 의한 고객점유가 매우 중요하므로 훗날 신규고객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장.
D
드링크 섭취 빈도가 낮으며 새로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적어 제품 홍보 및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더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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