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혁명 -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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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22:0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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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야후 코리아가 KRC리서치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아직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여 물건을 구입해 보지 않은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중 77%가 인터넷(Internet) 쇼핑몰에서 물건을 살 의향이 있다고 대답하였고,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매년 100%씩 성장하여 다가오는 2000년에는 시장규모가 614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전망이 매우 밝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인터넷(Internet)은 그 매체의 특성(特性)으로 인해 기업 環境의 혁명적인 變化를 초래하여 제 2의 산업혁명이라고 불리고 있다
디지털 기술이 반도체, 컴퓨터, 통신 등의 분야로 파급되는 가운데 기술 융합과 IT 발전을 촉진하면서 전 산업에서 이른바 제 2의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디지털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1776년 증기기관 발명 이후 산업혁명이 세계적으로 파급되는 데는 100년 이상이 소요되었으나, 디지털 혁명은 불과 30년만에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었다. 인터넷(Internet)이 21 세기(世紀) 경제 활동의 주역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의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국내의 경우에도 현재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02년경에는 1,9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된다. 또한 미국 나스닥 증시에 상장된 인터넷(Internet) 검색 서비스 업체인 야후(Yahoo)의 주가도 670% 이상 상승하는 등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기업들의 성장세는 가히 폭발적이다.
디지털 기술의 직접적인 적용은 전자·정보 분야가 대부분이나 그 파급영역은 전 산업을 망라하고 있고, 또한 디지털 기술은 IT의 발전을 바탕으로 전자제품에의 적용, 컨텐츠 및 서비스의 디지털화 등을 통해 인터넷(Internet)뿐만 아니라 e-commerce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담당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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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세기(世紀) 의 화두는 단연 인터넷(Internet)이다. 인터넷(Internet)이 새로운 생활 패턴으로 자리잡으면서 인터넷(Internet)을 사업에 활용하는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가 유망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터넷(Internet) 상거래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미국의 경우 가장 유명한 인터넷(Internet) 서점인 아마존(Amazon)의 주가가 지난 1년간 1,000% 이상 폭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