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조작판 활동 reference(자료)의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6:34
본문
Download : 수학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조작판 활동 자료의 활용.hwp
그 이후로 아동이 수학을 학습하는 방법에 관해서 많은 연구가 있어 왔으나, 의미있는 경험이 지닌 중요성을 도전 받지 않았다. 좀더 최근에 피아제(Jean Piaget)는 학습자는 조작활동을 통하여 능동적으로 자신의 지식을 구성한다고 주장했다.
지식은 수동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 아닌것이다 . 오히려 지식은 학습자에 의해 능동적으로 창조되거나 발명(구성)되는 것이다. 구성주의로 알려진 학습에 대한 이러한 관점은 학생들이 단순히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보거나 듣거나 행한 것을 그들이 이미 알고 있는 지식과 관련지어 해석한다고 주장했다. 피아제는 수학은 바위와 같이 발견되거나 선물처럼 타인으로부터 받는 것이 아니고 아동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하였다.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우리나라의 21 세기(世紀) 수학 교육이 가지는 기본적인 방향은 학습자의 수학 학습 능력과 학습 심리를 최대한 고려하여 이를 실제 수학 학습 현장에서 실천시키려하는 이른바 ‘학습자 중심’의 정신이라고 할 수 …(생략(省略))
03322 , 수학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조작판 활동 자료의 활용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03322
다.
순서
수학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조작판 활동 reference(자료)의 활용






Download : 수학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조작판 활동 자료의 활용.hwp( 49 )
1. 관련 理論의 탐색
가. 조작판 활동학습를 하는 관점
20세기 초에 듀이(Dewe, J)는 학습은 경험과 학습자의 능동적인 활동으로부터 이루어진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