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 경제 교실 / 1단계 상황 analysis(분석) 1 1 프로그램의 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1 15:38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경제교실.hwp
그리고 이 program이 가락동 아파트 단지의 사람들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그곳을 담당하는 동장이나 그곳의 주요 초등학교의 여러 선생님들도 이 program에 큰 影響을 미칠것으로 본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 경제 교실 / 1단계 상황 analysis(분석) 1 1 프로그램의 필
다. . program 기획에 있어서 힘의 역동성은 어떠한가 ☞ 우리의 program은 YWCA의 본부와 연계해서 그곳의 상황에 맞게 자금이나 program시행일 그리고 강사를 뽑기 때문에 program을 기획하는데 있어서 YWCA의 본부와 가락동의 YWCA가 큰 影響력을 가질 것이다. . program 개발과정에 관여되는 사람들은 ☞ 기관장, 平生敎育(평생교육)사, 강사, 부녀회장, 선생님, YWCA 본부 책임자 자금, 장소, 시설 등을 제공하고, 이 program을 실천하는데 있어서의 모든 입장을 대변하고 있기 때문에 program 개발과정에서 중요역할을 담당한다.1단계 상황분석 1-1 프로그램의 필요성 검토 1. 프로그램의 주제는 ☞...
1단계 상황analysis(분석) 1-1 프로그램의 necessity 검토 1. 프로그램의 주제는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경제교실-1013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5D%20%EC%96%B4%EB%A6%B0%EC%9D%B4%EA%B2%BD%EC%A0%9C%EA%B5%90%EC%8B%A4-1013_01_.gif)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경제교실-1013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5D%20%EC%96%B4%EB%A6%B0%EC%9D%B4%EA%B2%BD%EC%A0%9C%EA%B5%90%EC%8B%A4-1013_02_.gif)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경제교실-1013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5D%20%EC%96%B4%EB%A6%B0%EC%9D%B4%EA%B2%BD%EC%A0%9C%EA%B5%90%EC%8B%A4-1013_03_.gif)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경제교실-1013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5D%20%EC%96%B4%EB%A6%B0%EC%9D%B4%EA%B2%BD%EC%A0%9C%EA%B5%90%EC%8B%A4-1013_04_.gif)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경제교실-1013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5D%20%EC%96%B4%EB%A6%B0%EC%9D%B4%EA%B2%BD%EC%A0%9C%EA%B5%90%EC%8B%A4-1013_05_.gif)
설명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 경제 교실 / 1단계 상황 분석 1 1 프로그램의 필
순서
Download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어린이경제교실.hwp( 6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단계 상황分析 -1 program의 必要性 검토 . program의 주제는 ☞ 부모님과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교실 . program 개발이 왜 필요한가 ☞ 어린이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기 위해서,기회비용에 대한 이해. . program 개발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궁극적이 목적은 ☞ 절약과 효율적인 소비생활, 어린이펀드에 대한 이해 . program의 예상 기대effect 및 장애요인 ☞ 예상 effect는 어머님들에게 올바른 경제적지식을 전하고 아이들에게 보다 effect적으로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장애요인으로는 학원때문에 빠지는 상황과, 현재 아이들의 주요관심사에 대한 보다 정확한 파악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 program개발 상황의 이해 . 사람, 조직, environment의 상황적 요인들은 무엇인가 ☞ 가락동 시영 아파트 주변 학생들과 학부모들 조직은 YWCA 존부와 연계된 YWCA의 가락동 文化(문화)센터 상황적 요인은 가락동 YWCA 주변의 APT단지가 널리 분포되어 있고 그 APT단지안에 초등학교가 있어 이 program을 실천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조건이 되지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