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strategy),감각마케팅instance(사례)및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1:15
본문
Download : 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감각마케팅사례및분석.ppt
1.감각 marketing 의 관념
감각marketing
1.고객을 유인
3.제품 discrimination화
2.제품 가치증진
목적
뇌에 각인된 것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는 뇌 과학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인간의 오감에 긍정적인 influence을 미치는 자극과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reaction 을 밝혀내 기업의 제품, 서비스,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적절히 호소함
오감
중요
2.감각 marketing 의 the gist5감
감각marketing
the gist 5감
시각
미각
청...
감각 marketing
목차
감각 marketing 의 관념
結論(결론)
감각 marketing 을 활용한 사례(instance)
1.감각 marketing 의 관념
인지marketing
행동marketing
관계marketing
감성marketing
체험 marketing
감각marketing
.
체험 marketing 은 고객 체험의 유형을 다섯 가지로 나누고 있는데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가 그 유형들이다.
1.감각 marketing 의 관념
감각marketing
1.고객을 유인
3.제품 discrimination화
2.제품 가치증진
목적
뇌에 각인된 것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는 뇌 과학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인간의 오감에 긍정적인 influence을 미치는 자극과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reaction 을 밝혀내 기업의 제품, 서비스,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적절히 호소함
오감
중요
2.감각 marketing 의 the gist5감
감각marketing
the gist 5감
시각
미각
청각
후각
촉각
2.감각 marketing 의 the gist5감
감각marketing
촉각
후각
미각
청각
시각
색채가 인간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어떤 분위기를 유발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로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활동에 influence
향은 농도가 아주 낮더라도 인간의 감정에 influence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인간은 향기를 맡을 때 향수 추억 reaction 을 일으킴
레스토랑, 드라마, 광고 속에서 음악의 effect를 실감할 수 있듯이 음악을 통한 청각의 자극은 marketing 에 충분한 influence
미각이라는 일차원적 감각적 체험을 추억이나 즐거움, 재미를 선사하는 시간과 공간 속에 접목시켜 다차원적 시너지를 낼 수 있음
촉각은 제품의 디자인에 자사만의 독특한 촉감을 반영하므로 개인의 개성이 중요시 되고 디지털 제품이 늘어나는 현재 그 중요성이 날로 확대됨
2.감각 marketing 의 the gist5감
reaction 순서
감정
1
2
3
의사결정
의사 결정 과정
옛 모델
새 모델
합리적
의식적 추론
완전한 인식
직관…(생략(省略))
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strategy),감각마케팅instance(사례)및analysis(분석)
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strategy),감각마케팅instance(사례)및analysis(분석)
설명
다.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감각마케팅사례및분석 , 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감각마케팅사례및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감각마케팅 감각마케팅전략 감각마케팅사례
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감각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감각마케팅사례및분석.ppt( 54 )






감각 marketing
목차
감각 marketing 의 관념
結論(결론)
감각 marketing 을 활용한 사례(instance)
1.감각 marketing 의 관념
인지marketing
행동marketing
관계marketing
감성marketing
체험 marketing
감각marketing
.
체험 marketing 은 고객 체험의 유형을 다섯 가지로 나누고 있는데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가 그 유형들이다. 즉 감각 marketing 은 체험 marketing 의 범주에 속하는 것이다. 감각 marketing 은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등 오감을 자극하여 고객들에게 감각적 체험을 창조할 목적으로 오감에 호소한다. 즉 감각 marketing 은 체험 marketing 의 범주에 속하는 것이다. 감각 marketing 은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등 오감을 자극하여 고객들에게 감각적 체험을 창조할 목적으로 오감에 호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