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4:08
본문
Download : 김치_2096939.hwp
『석명』에는 김치에 대해, `채소를 소금에 발효시키면 젖산이 생성되고, 이 젖산이 소금과 더불어 채소의 짓무름과 부패를 막는다.
김치라는 말은 한자어 `침채(沈菜)`에서 나왔다는 설이 일반적이다.
『여씨춘추(呂씨(氏)춘추(春秋)』에서는 `공자가 콧등을 찌푸려가면서 `저`를 먹는다. ` 침채`라는 말은 `채소를 절인다`는 뜻이기에 김치는 `채소 절임 음식`을 총칭한다고 해도 무리가 아닐것이다.
그후 농업기술의 발달과 각종 내, 외부요인으로 인하여 오늘날의 김치로 변한 것이다. 김치 , 김치생활전문레포트 ,



Download : 김치_2096939.hwp( 98 )
,생활전문,레포트
설명
레포트/생활전문
김치
1.정이
김치는 주원료인 절임 배추에 여러 가지 양념류(고춧가루, 마늘, 생강, 파 및 무 등)를 혼합하여 제품의 보존성과 숙성도를 확보하기 위하여 저온에서 젖산생성을 통해 발효된 제품
2.originate 김치의 역싸.
고대 김치의 모습은 오늘날의 이런 김치와 확연히 다르다.
소금으로 절인다는 것은 인류가 발명한 음식저장방법 중 가장 오래되었고, 성공적인 것은 음식을 소금 같은 매개물로 절이는 방법이다. 그러나 채소 절임 음식이라는 기본적인 조리원리는 김치나 즈게모노, 피클이 모두 비슷하다. `밭두둑에 외가 열린다.
순서
다. 임진왜란 일어나고 고추가 수입되기 전까지는 우리는 고추란 작물을 키울 줄 몰랐고 그 때의 김치는 단순히 소금에 절인 음식이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한말(韓末) 경의 사전인 『석명(釋名)』에도 `저`에 관한 說明(설명) 이 나온다.
채소를 절이는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이 김치이다..
그렇다면 채소 절임 음식-김치는 언제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김치에 관한 첫 기록은 2600~3000년 정에 쓰인 China 최초의 『시경(詩經)』에 등장 한다.`라고 풀이했다. 외를 깎아서 저(菹)를 담자.`는 구절이 있는데, `저`가 채소 절임 음식, 즉 김치의 시조(始祖)다. 여기서 `저`가 채소를 젖산 발효…(투비컨티뉴드 )
김치에 대한 입니다.
서양의 피클이나 日本(일본)의 즈게모노를 먹어 본 사람이라면 그것이 우리 김치와는 확연히 다르다고 느낄 것이다.
김치
김치에 대한 자료입니다. 채소를 오래 저장하는 데에도 이러한 절이는 방법이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