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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망 마케팅 - 다음(Daum)과 네이버(Naver)의 커뮤니티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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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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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인터넷마케팅 - 다음(Daum)과 네이버(Naver)의 커뮤니티 분석.hwp




하지만, 네이버의 커뮤니티 시장진입으로 인해 카페 시장에서 경쟁이 스타트되었다고 보는 것이 업계의 생각이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이러한 상황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해보고, 우리가 각 기업의 마케터 입장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해보려 한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해보고, 우리가 각 기업의 마케터 입장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해보려 한다.


누리망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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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선정동기

◎ 각 기업의 전반적 상황

◎ 다음과 네이버의 SWOT分析.

◎ STP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다음
○ 네이버
○ TARGET MARKET

◎ POSITIONING
○ 4p`s mix
○ 다음

● 네이버

• 20대 후반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자본력도 있어, 소비에 어느 정도 구매를 할 수 있다아 또한 카페의 이용은 관심분야와 취업정보 등의 각종 정보획득 위주 - 적극행동파.
• 30대 초반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지만, 20대 후반처럼 만큼은 아닌것이다 . 소비를 할 수 있는 자본력도 가지지만, 호기심에 의한 소비는 잘 하지 않는다.



다음은 다음 카페라는 브랜드로 업계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해왔다. 또한 이들은 오락애호가형 집단이 많으므로, 자사 사이트인 한게임과 접목하여 marketing 을 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또한 네이버 역시 완전 분산형 복수 표적시장전략(戰略) 을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호기심 유발로 인한 포지셔닝을 위해 10대 후반…(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누리망 마케팅 - 다음(Daum)과 네이버(Naver)의 커뮤니티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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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다음 카페라는 브랜드로 업계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해왔다. 하지만, 네이버의 커뮤니티 시장진입으로 인해 카페 시장에서 경쟁이 시작되었다고 보는 것이 업계의 생각이다. 또한 카페는 만남을 위한 동호회 위주 - 타협형

○ 다음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까지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의 구미에 맞는 아이템, 상품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에 있어서도 주 모델을 20대 초중반으로 하고 있다아 또한 다음은 세분시장을 완전 분산형 복수표적시장 전략(戰略) 을 사용한다고 판단된다

○ 네이버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으로 다음 카페의 기능에 싫증을 내는 사람들을 주 대상으로 한다.인터넷마케팅 , 인터넷마케팅 - 다음(Daum)과 네이버(Naver)의 커뮤니티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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