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8:46
본문
Download :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_1102675.hwp
하지만 우리가 돌려 생각해 보아야 할 점은 결코 영화에서의 답변이 진실은 아니며, 크게 왜곡된 점도 없지 않다는 것이다. 우선 아무리 호박 속에 있다 하더라도 몇 천만년 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DNA가 …(skip)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과학독후감]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
Download :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_1102675.hwp( 48 )
다.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인간은 언제 우주 여행을 할 수 있을까? 우리의 생명을 영원히 지속 시킬 수 있을까? 공룡 같은 고대 생명체를 다시 복원 할 수 있을까? 우리는 심심치 않게 이런 생각들을 한다.정재승 씨의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라는 책을 읽었다. 실제로 과학자들도 DNA 복제를 통한 생명체의 복원에 대해 opinion이 분분하다고 한다. 영화의 줄거리, 배우의 연기 정도로만 영화를 보던 나에게 이 책은 과학이라는 새로운 시각에서 영화를 다시 볼 수 있게 하였다. 정재승 씨의 해박한 과학 지식과 유머가 넘치는 책이라 읽는 내내 눈을 뗄 수도 없었지만 영화를 좋아하는 나에게 과학의 눈으로 영화를 본다는 그 발상 자체가 신선한 충격이었다. 정재승 씨의 해박한 과학 지식과 유머가 넘치는 책이라 읽는 내내 눈을 뗄 수도 없었지만 영화를 좋아하는 나에게 과학의 눈으로 영화를 본다는 그 발상 자체가 신선한 충격이었다.[과학독후감]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 ,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정재승 씨의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라는 책을 읽었다. 영화의 줄거리, 배우의 연기 정도로만 영화를 보던 나에게 이 책은 과학이라는 새로운 시각에서 영화를 다시 볼 수 있게 하였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쥬라기 공원’ 이라는 영화가 있다아 이 영화의 주된 줄거리는 6500만 년 전에 멸종 된 공룡을, 호박 속에 있는 당시 모기 체내에서 공룡의 DNA를 추출 함으로써 복원 해 낸다는 것이다. 이것이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크게 느낀 부분 중 하나이다. 새로운 시각만큼 좀 더 폭 넓게 사고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새로운 시각만큼 좀 더 폭 넓게 사고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물론 과학자들은 이미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생각하고 연구하고 있을테지만, 이런 질문들에 대상으로하여 우리 나름 대로의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도 있다아 그리고 이런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해 주는 것이 바로 영화가 아닌가 싶다. 영화 속의 이런 이야기는 누구나 상상 할 수 있고 어떻게 보면 실현 가능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 해 볼 수도 있지만 우선적인 답변은 ‘아니오’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