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활동을 통한 아동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1:41
본문
Download : ch4_31.hwp
아동들의 그림 안에는 매우 다양한 여러 가지 요소와 경험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아동들의 그림을 간단하게 설명(說明)하고 해석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아동들이 그림을 그리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기억, 상상력, 그리고 현재의 삶이 바로 그것이다. 그림이나 다른 창작 표현에 있어 아동들의 접근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자발적으로 표현할 때 어떤 동기가 있는지를 고려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선, 모양, 색을 선택하고, 변형하고, 배열하기 위해 그림의 내용, 스타일, 형태와 구도 등의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종합하여 아동으로 하여금 생각과 느낌, 사건 또는 觀察(관찰) 한 것을 전할 수 있게 한다.
아동이해,미술활동,아동심리치료,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ch4_31.hwp( 61 )






순서
미술활동을 통한 아동이해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1.미술치료의 개념(槪念), 2.미술교육과 미술치료의 차이, 3.그림을 통한 아동심리치료, 4.그림을 이용한 심리진단 기법, , filesize : 64K
1.미술치료의 개념, 2.미술교육과 미술치료의 차이, 3.그림을 통한 아동심리치료, 4.그림을 이용한 심리진단 기법, , FileSize : 64K , 미술활동을 통한 아동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아동이해 미술활동 아동심리치료
아동들에게 있어서 미술활동은 무엇인가 새롭고 자기만의 것, 그리고 유일한 것을 창조하는 많은 경험들을 결합시켜 주는 하나의 과정이다.